옥이샘의 뚝딱 미술 - 초등 미술과 학급 운영을 하나로
옥상헌 지음 / 지식프레임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옥이샘의 여러 가지 자료를 그동안 잘 이용해 온 사람으로서 이번 책이 정말 반가웠다. (옥이샘의 독서진화판 자료는 올 해도 잘 사용하고 있다^^ 옥이샘의 그림은 편안하면서도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라 아이들도 좋아한다. )

  사실 교과서대로만 나가기에는 아이들이 지루해 하기에 그동안은 여러 사이트에서 미술수업 관련 자료를 모아 그리기와 만들기, 협동화, 감상 등의 미술 수업을 나름대로 진행해 왔었다. 하지만 체계적이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다.

 

  읽고 보니 이 책은 미술 수업뿐만 아니라 1년간의 학급운영과도 연결이 되어 있다. 나 또한 새학기에 자기 이름표 만들기를 하는데 옥이샘은 이 책에서 만화명패로 자기 소개하기를 안내하고 있다. 준비물과 활동방법이 단계별로 안내되어 있고, 자료를 다운받는 방법도 안내되어 있어 쉽게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옥이샘이 안내한 만화명패는 좀 더 시각적이라 좋았고, 학기 초 서로 이름을 외우고 관계를 맺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이처럼 학급운영과 연결해 할 수 있는 학기초 활동 및 아이들이 좋아하는 페이퍼 토이 및 가정의 달에 활용하면 좋을 감사봉투 만들기, 귀여운 캐릭터 만들기, 무더운 여름날 만들면 좋을 으스스 바람귀신 등은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재미있는 활동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운동화를 보고 그리는 드로우잉, 미세먼지 알림판(이것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자료이다) 작가의 작품 따라하기, 아크릴 물감을 활용한 서양화 도전, 여러 가지 재미있는 인형과 만들기 자료들이 있어서 1년간 미술수업을 재미있고 알차게 꾸려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에는 자세한 활동방법 안내와 함께 소소한 팁도 있어서 얼마든지 교실상황에 맞게 수업을 진행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필독서로 이 책을 적극 추천하고 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