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국내에 잠잠했던 하루키가 슬슬 기지개를 껴기 시작했다. 내가 좋아하는 소설집 <도쿄기담집>이 7월

25일 예약판매를 시작, 8월 8일 출간을 앞두고 있다. 하루키만의 독특한 상상력을 그대로 옮겨담은 다섯 편의 소설로 구성된 <도쿄기담집>. 그동안에 하루키가 쓴 단편소설들과는 분위기부터가 다르다. 공포특급의 한 장면처럼, 실제 일어날 법한 기묘한 이야기처럼, 한 마을에 떠도는 무시무시한 괴담처럼, 하루키는 소설만으로 오싹찰싹하게 만든다. 하루키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단편집이라 할 수 있다.

 

하루키 단편소설은 워낙 많아서 제목만 들으면 잘 기억하지 못할 정도다. 하지만 <도쿄기담집>은 아직까지 내 머리속에 내용이 생생하다. 왜냐하면 잊을 수가 없기 때문이다. 소설에서 나오는 '그 장소'에 가면 정말이지 소설속 일들이 눈앞에 펼쳐질 것만 같다. <도쿄기담집>을 읽고 다른 단편들을 읽으면 재미를 떠나서 내용이 밋밋해진다. 마치 오징어같다고나 할까?+_+ <도쿄기담집>은 하루키의 가장 독특하고 개성 있는 단편집이라 소개하고 싶다. 다시 읽는 <도쿄기담집>의 맛은 어떨까? 오랜만에 하루키의 작품을 기다리며 설레고 있다.

 

 

 

 

 

 

 

ps_참고로 하루키 신작 단편집 <여자가 없는 남자들>은 8월말쯤에 출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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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작품은 독특하다?! 히가시노 게이고 <몽환화>

히가시노 게이고는 여전히 추리 농사가 진행 중이다. 누구도 막지 못한다. 그는 추리소설 쓰는 기계다. 하하하하..

하지만, 이번 작품은 좀 특별하다. 줄거리도 독특하지만 지금, 현 시대에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들어 있기 때문이다. 단순한 추리를 위한 소설이 아닌 사회적인 이슈가 들어 있는, 내가 좋아하는 사회파 추리소설 계열이다. 강렬하지 않아도 좋다. 작가가 생각하는 사회문제에 일침을 해주면 그만이다. 소설가로, 한 나라의 시민으로, 대중적인 인기가 있는 대 작가로 말하는 사회적 문제란 바로 무엇일까?^^ 궁금하면 읽어 보시길.....<몽환화>, 표지 색이 참 반짝반짝하다. 검은 가방 속에서 유독 빛나고 있다. 참~특이하심..^^​

 

 

 

 

 

 

 

 

 

 

 

 

 

 

 

 

 

더이상 설명이 필요한 작가이던가? 시마다 소지 <이즈모 특급 살인>

내가 환장하게 좋아하는 형사 요시키 시리즈 세 번째 작품이다. <기발한 발상, 하늘을 움직이다>를 보고 얼마나 놀랐던지. 그 때만 생각하면 정말이지 가슴이 두근두근 거린다. 이 작품을 보기 전까지는 추리소설은 시간 때우기 용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이 작품을 보자 바로 반성해야했다. 추리소설이 순수 문학, 대중적인 문학보다 훨씬 뛰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기 때문이다. 전개 과정, 줄거리, 반전, 감동까지....흐르지 않던 눈물까지 찔끔 흘렸다. 시마다 소지는 현재 살아 있는 장르소설 작가 중 단연 최고라 생각한다. 그의 기발한 트릭은 정말 상상 그 이상이었다.

 

<이즈모 특급 살인>이 기대되는 이유는 <점성술 살인사건>과 유사한 방식의 트릭으로 주인공은 요시키 형사라는 사실이다. 이거 환장하는 아이템 아닌가?!!! 이러니 닥치고 봐야지.ㅎㅎ

 

 

 

 

 

 

 

 

 

 

 

 

 

 

 

첫 만남, 첫 떨림! 한강 <소년이 온다>

이제야 만나는 작가 한강. 인연이 그토록 닿지 않았다. 나도 잘 모르겠다. 한번쯤 읽어봐야지 했던 작가였는데, 매번 밀리기만 했다. 그런데, <소년이 온다>는 꼭 보려한다. 봐야만 한다. 이 책은 아픔이 있는 책이다. '1980년 5월 18일부터 열흘간 있었던 광주민주화운동'....말없이 읽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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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이 가명으로 쓴

추리소설 <쿠쿠스 콜링> 예약판매 시작!

 

 

 

오홋! 놀라운 소식. ^^/
<해리포터>의 작가 조앤 K. 롤링이 가명으로 쓴 추리소설 <쿠쿠스 콜링>이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이 책은 조앤 롤링이 2013년 4월 영국에서 '로버트 갤브레이스'라는 가명으로 발표했다. 추후 조앤 롤링이 쓴 소설이라 알려졌고 큰 반향을 일으켰다.

 

조앤 롤링은 왜 가명으로 추리소설을 출간했을까? 개인적인 추측으로 두 가지로 보인다. <해리포터> 이후 처음을 시도한 성인 소설 <캐주얼 베이컨시>가 명성에 비해 판매가 부진하자 새로운 시도가 또 다른 부담감으로 작용했고 또 한가지는 마케팅의 일종이였다는 것이다. 작가가 다양한 장르의 소설을 쓰고 싶다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조앤 롤링이라면 스케일이 다르다. 처음 쓴 <해리포터> 시리즈가 세계 2백개국에서 3억8,000만여권이 팔렸는데 그 다음 작품이 당연히 부담되지 않았을까?^^;

 

처음 쓴 성인소설이 반응이 영 미덥지 않았으니 또 다시 시도하는 추리소설 또한 부담으로 작용했을 거라 생각한다.
일단 가명으로 출간해서 추이를 지켜보고 잘 팔리면 그것 나름대로 의의가 있는 것이고 안 팔리면 '사실 그 책 내가 썼소!'이 한마디면 불티나게 팔릴 것이다. 작가로선 전혀 손해볼 일이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자신의 명성 때문에 책이 잘 팔리는 게 싫어서 한번 가명으로 내고 싶었다,고 하면 그녀의 도전정신에 고개를 끄덕일 거고 그럼 <쿠쿠스 콜링>은 다시 재조명 받는다. 결론은 이번 시나리오는 조앤 롤링이 '로버트'라는 가상의 추리작가를 만들었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그 가명으로 추리소설을 쓴다는 것이다. 책에 조앤 롤링이란 이름 대신 '로버트'란 이름만 넣었을 뿐인데 느낌은 완전 달라진다. 그 판매는 실제 어땠는가 하면, 초반 판매는 부진했다고 한다. 몇몇 언론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판매는 그저 그런 정도? 그러다 조앤 롤링이 썼다는 소식이 퍼지자마자 곧바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했다.당연한 결과였지만...^^

 

 

<쿠쿠스 콜링>의 내용은 군인 출신 탐정이 한 모델의 죽음을 파헤치는 과정을 추적하는 이야기다.
<쿠쿠스 콜링> 시리즈를 계속해서 가명으로 꾸준히 출간한고나서 몇 년 후, 사실을 밝혀 팬들에게 인정받았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든다. 작가의 명성을 빼고 오로지 작품으로만 승부했었더라면....
참고로 해외에서의 평가는 대체로 평이했다. 해리포터와 탐정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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