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 가이드


[꿈꾸는 다락방] 책 제목부터 숨겨진 나만의 아기자기한 공간, 꿈꾸는 곳인 다락방이 떠오르게 한다. 이 책은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는 말을 전하러 한 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생생하게... 그러면 어떻게 꿈꾸면 될까? 저자는 한국인 이지성이란 인물이다. 국내 인물이라는 점에 왜 주목을 했었는지는 이 책의 맨 뒤 참고도서 목록을 보면 알 수 있다. 일본, 미국 등 다양하게 주목받았던 책의 내용을 잘 읽고 실천 가이드로 엮어 놓은 것이다. 그렇다면, 뒤에 소개된 책을 읽어보면 되지 않을까 란 생각이 들 것이다. 그리고 혹, 내 주변의 지인의 말에 의하면 자기계발서는 여러 권 잘 읽고 정리만 잘 해내도 또 다른 한 권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그 많은 자기계발서의 참고목록을 보면서 드는 생각은 참으로 일목요연하게 잘 엮어놨다는 것이다. 내가 읽은 책도 몇 보이고 안 읽은 책도 있지만, 읽은 책에 대해서는 이 책에서 꿈꾸는 이상이 현실로 되기 위한 가이드가 조목조목 잘 꼬집어 놨다는 점에 있다. 즉, 좀 더 현실성 있게 이루게끔 도와주는 가이드를 탄탄하게 잡아놨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므로 그 많은 책들을 읽어본 효과를 준다는 말이다.

 

예전에는 읽기만 하고 그쳤던 자기계발서들이 이제는 마음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책을 읽은 사람의 미래의 모습은 참 다양하게 변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약에 정말로 믿고 행하는 사람과(책을 믿고 자신의 꿈을 열심히 그리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사람) 그저 읽기만 하고 순간의 동요만 일고 덮는 사람의 차이. 그건 읽으면 읽을수록 앞으로 보여질 미래는 차이가 확연했다. 왜냐하면 자신을 돌아볼 시간을 갖지 않고, 중요한 삶의 우선순위를 한 번쯤 되내어 보지 않은 사람이 어찌 반성하는 삶을 살고, 앞으로의 미래를 청사진으로 그릴 수 있겠는가? 하루 하루가 지치고 하루 하루로 족한 삶만 살지 않겠는가 말이다.

 

요즘에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고 내가 좋아하는 취미생활을 하고 있다고 자신하고 있었다. 그런데 뭔가 쫓기는 듯한 기분으로 책을 읽어나가고 글자를 읽어내는 눈도 피로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뭔가 감동도 주고 울림도 주는데 왜 나는 움직임은 없는가 하고 생각을 해보았다. 그건, 꿈을 생생하게 이루고자 하는 의욕을 잃어버리고 진단하지 않고 하루의 삶을 보내는 데에만 급급해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그런 하루를 진단할 수 있는 계기를 주고, 앞으로의 하루뿐 아니라 몇 십년 후의 내 모습도 그릴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가르쳐 준다.

 

책 띠지의 문구를 오래도록 기억하고 나만의 생생한 방법을 찾아 하루 하루 행할 것이다.

우울함에 빠지지 않도록, 방향을 잃지 않도록.

‘물감을 아끼면 그림을 못 그리듯 꿈을 아끼면 성공을 그리지 못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