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로 기차로 - 2011-2012 전국 기차여행 완벽 가이드
권다현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이가 좀 더 들기 전에 하고 싶었던 일 중 하나는 바로 '나를 찾는 여행'이었다. 거창하게 들릴지는 몰라도 그냥 아무런 제약없이, 빡빡한 일정이나 가이드없이, 내 발길닿는대로 떠나는 여행을 한 번은 꼭 하고 싶었다. 그 곳이 로맨스 가득한 이태리 어디 즈음의 펍이든, 아니면 사람 발길이 잘 닿지도 않는 대한민국 끄트머리의 작은 섬이든 상관없을 것만 같았을 때 퍼뜩 든 생각은 '기차여행'이었다.
그리고 이리저리 기차여행과 관련된 책들을 살펴보다가 기차여행에 서툰 여행자들을 위한 친절함이 뭍어나는 <내일로 기차로>를 선택하게 되었다.
<내일로 기차로>는 테마별 루트와 테마별 최고의 기차 여행지, 전국 노선별 기차여행지와 맛집, 거기다 여행객이라면 가장 고민스러운 추천 숙소 까지 꼼꼼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내일로 여행이 경제적으로 완전히 독립되지 못한, 대학생들의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을 감안해 숙소 역시 찜질방이나 민박, 게스트 하우스 등 저렴한 여행경비로 알찬 여행을 할 수 있는 팁들이 많다. 게다가 친절하게도 각 해당 역에서부터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나 도보거리 등 까지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어 혼자하는 여행에 이만한 가이드도 없지 싶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이 책의 어떤 페이지를 펼쳤을 때 두근거림을 느꼈다면 망설임없이 바로 짐을 챙길 용기를 가지는 것! 그리고 뒤돌아보지 않고 나를 위한 여행을 떠나는 것!
여행을 해도 목적지를 전전한 나머지 다음 목적지까지 얼마나 떨어져 있나,
묵을 곳은 어디인가 하는 것에만 정신을 빼앗기는 사람은
출발했을 때 바보였다면
돌아왔을 때도 바보인 채로 있을 것이다.
- 체스터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