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돌보지 못했던 시간들
마이클 하이엇.대니얼 하카비 지음, 이지은 옮김 / 글로벌브릿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LIVING FORWARD ]



<나를 돌보지 못했던 시간들>



마이클 하이엇, 대니얼 하카비 지음

이지은 옮김 | 글로벌 브릿지




나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고 보살필 필요가 있을 때가 있다. 보통은 그게 먼저 이루어져야한다고 말하곤 한다. 하지만 삶을 살다보면 이런저런 일들에 의해서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다.



번아웃이 왔을 때, 그제야 내가 나를 너무 몰아붙였구나, 무리했구나, 하며 후회하기도 하고 아픔을 겪기도 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해 무언가를 시도하기도 한다. 이 번아웃을 스스로 깨닫고 한걸음 나아가는 계단으로 삼으면 좋겠지만, 무너지고 상처받고 다시 일어나기 어려워지는 경우도 있다.



완전히 쓰러지지 않기 위해. 넘어져도 일어날 수 있는 힘을 갖기 위해.

종종 자신을 살펴보고 정검하고 도움을 요청하기도 하면서 빡빡하게 돌아가는 삶을 꾸려나가야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 제목에 끌렸다. <나를 돌보지 못했던 시간들>.

- 표지에 끌렸다. 초록초록한 나무와 그위에 점점이 박혀서 빛을 내고 있는 희망의 반짝이.

* 나 요즘 힘들다. 이런 나를 돌보고 초록한 반짝이로 나아가고 싶어.



뭔가 부정적인 사건이 벌어졌을 때 떠올릴 수 있는 최선의 질문들 중 하나는 바로 다음과 같다. '이 사건으로 인해 무엇이 가능해졌을까?'

(...)

사고와 비극은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그냥 일어난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이러한 상황에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이다. 부정적인 반응을 바꿀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들 중 하나는 스스로에게 올바른 질문을 던지는 것이다. _p.50_



이 책은 저자들의 경험에서 녹아나온 이야기로 우리가 삶을 제대로 정돈하며 살 수 있도록 이끈다. 그들의 삶 뿐만아니라 그들이 만나서 도움을 준 사람들의 이야기도 들어있어서 타인의 시간도 엿볼 수 있다. 나와 비교도 가능.



후룩 읽히는 책이지만, 차근히 천천히 읽었다. 저자들이 해 보라고 하는 대로 그대로 따라하면서. 생각하라면 생각하고 쓰라면 쓰면서 책에 밑줄도 긋고 메모도 하면서 그렇게 읽었다.



* 회사를 다니는 사람 혹은 하루의 대부분을 정해진 스케줄에 따라 보내는 사람에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될 책!!

* 프리랜서나 불규칙한 하루를 보내는 사람은 취사선택하여 삶을 돌아보고 지금 보다 조금 더 나은 앞으로의 한 발자국을 디딜 수 있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다른 결이기는 했지만 나를 돌아보고 생각하고 계획을 정돈하기에는 좋은 책이었다.



꼭 기억하고 싶은 책 속 강력한 질문 (메모 해 놓은 나의 답) 세 가지!!


  1. 나는 어떻게 기억되고 싶은가?

  2.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3.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까? _p.51-52_



livingforwardbook.com 에 들어가면 '책 사면 워크북 줄게'가 제일 먼저 보이겠지만, 우린 한국어 번역본 책을 한국에서 구입할 수 있으니, 위의 free resources 를 누르자! 책 속에서 말했던 자료 + 원하는 자료를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뻔하지만 어쩔 수 없이 맘에 드는 결론은..?!!



거창하게 들릴 수 있지만 우리의 꿈은 세상을 바꾸는 것이다.

(...)

세상의 진짜 변화는 사람들이 자신의 삶에 책임을 갖고, 목적에 따라 살기 시작할 때 비로소 시작된다.

(...)

이제 남은 것은 당신의 선택뿐이다.

(...)

운명은 우리 손에 달려 있다. _p.217-221_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꼼꼼히 읽고 생각하고 적용한 후에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나를돌보지못했던시간들 #글로벌브릿지 #마이클하이엇 #대니얼하카비 #livingforward #인생계획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