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키우는 사람 색채 3부작
막상스 페르민 지음, 임선기 옮김 / 난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라라의5월독파_2023 ] - 1


꿀벌 키우는 사람


막상스 페르민
임선기 옮김 | 난다


막상스 페르민의 '색채 3부작'을 알게 된 건 2021년 여름에 출간된 (벌써 2년전이네!!) <검은 바이올린>의 표지에 끌리면서부터였다. 백색의 <눈>부터 검은색 <검은 바이올린> 그리고 라벤더의 보라와 금빛 꿀벌의 <꿀벌 키우는 사람>까지.


<검은 바이올린>이 끌리긴 했지만 어디선가 읽은 '모호함'이라는 단어로 (평소에는 좋아하는 단어인데 말이지, 그때는 왠지) 읽기가 망설여졌다. 무언가 비극적일 것만 같은 기운때문에 그렇기도 했을 듯.


색채 3부작의 완결편이라고 불리는 <꿀벌 키우는 사람>의 보라는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표지의 금빛은 책을 읽고나서 이해함 ㅎㅎ)


지중해 가까운 남프랑스 마을 랑글라드의 드 넓은 보라빛 라벤더 밭을 그려본다. 그 위로 날아다니는 꿀벌. 담뿍 모인 금빛 꿀이 뚜욱 뚜욱 떨어지는 꿀통.


할아버지에게 금은 바로 라벤더의 색이었다. 오렐리앙에게 금은 꿀의 색이었다. _p.15_


조금 특이하면서도 매력적인 책이다. 읽어보면 안다.


짦고 리듬감있는 문장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읽으면서 시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단순하면서도 마음에 남는 문장들도 많았다. 문장문장 모두가 아름답다는 느낌 보다는 인상적이라는게 더 어울릴 것 같다.


꿀벌과 금과 꿈에 대한 이야기. 꿀벌을 찾아 금을 찾아 무모한 꿈을 따르는 오렐리앙 로슈페르의 이야기. 결국은 꿀도 금도 꿈도 다 하나.


그는 자신이 행복하다고 여겼다. 깨지기 쉽고 환한 행복이었다. _p.42_


오렐리앙 꿀벌에서 꿈을 찾았다. 꿀벌을 키우다가 크게 아픔을 당하고 나서 어떻게 살아야 될지 모를 때, 금과 한 아름다운 여성이 나오는 아프리카가 배경의 꿈을 꾸고 아프리카로 간다. 미지의 세계를 찾기 위해 힘든 시간을 겪고 결국은 그 여성와 금과 또 꿀벌을 찾아내는데 그 여정이 환상적이라고나 할까. 어려운 상황과 말도 안되는 동화같은 상황조차도 몽환적이고 빠져들게 된다.


성장소설 같기도 하고 몽환적인 소설같기도 하고 환상소설이라고 해도 될 것 같고.


색채 3부작은 독립적인 동시에 서로 맞물리는 바퀴처럼 연결되어 있다고 하니, <눈>과 <검은 바이올린>도 궁금궁금, 조만간 읽어봐야겠다!!



#색채3부작 #꿀벌키우는사람 #막상스페르민 #임선기 #난다 #꿀벌키우는사람_라라 #독파챌린지 #완독챌린지독파 #도서지원 #독파앰배서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