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오늘의 다정이 있어
지수 지음 / 샘터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샘터물방울서평단 ]



<여기 오늘의 다정이 있어>



지수 글.그림 | 샘터





"우리를 일으키는 건 다정한 말 한마디니까!"



귀여운 토끼툰이다!! 투박하게 보이면서도 단순 명쾌한 귀여움이 가득 담긴 그림으로 페이지를 넘기면서 입가에 미소가 지워지지 않았다.


일상에서 우리가 생각하고 고민하는 내용이 많이 담겨 있어서 공감이 많이 되었고 위로도 받을 수 있었다.



다정이라는 말. 오늘의 다정이라는 말.

이 말만으로도 위로를 받을 수 있고, 눈물이 핑 돌아도 가슴이 따뜻해 질 수 있다.



사실, 나의 취향이라기 보다는 이 책을 보는 순간, 사랑하는 내 친구가 떠올라서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다. 특히 요즘, 친구에게 필요한 다정함과 따뜻함이 딱 그 밀도만큼 이 곳에 담겨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친구에게 빨리 전해주고 싶다는 마음이 가득하다.





출판사 마케터님께서 이렇게 소개해 주셨는데,

⠀⠀

오늘의 다정이 필요한 당신에게 건네는 『여기 오늘의 다정이 있어』 (...)

하루하루 치열하게 살다 보면 마음이 다치기도, 무기력해지기도 하는 날이 있지요. 그런 우리에게 귀엽고 사랑스러운 '김토끼'는 위로와 용기를 전하는 '당근'을 건네어 준답니다. 날카로운 충고보다 따스한 한 마디가 필요한 오늘, 다정한 응원과 질문이 가득 담긴 『여기 오늘의 다정이 있어』 (...)


이 책을 선택하는 또 다른 계기가 될 수있었다. 필요하다. 요즘 현대 사람들에게!!





토끼툰만 있는 것이 아니고, 중간에 작가님 에세이도 들어있고, 우리에게 각자의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질문도 들어있다.


그림으로 공감하고, 에세이로 작가님의 생각을 읽고, 질문에 답하며 우리의 생각을 정리하면서 또 다른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샘터 물방울 서평단의 일원으로 도서를 지원받아 따뜻한 마음으로 읽고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



#여기오늘의다정이있어 #김토끼 #토끼툰 #지수작가 #샘터 #샘터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