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세에 빛나는 고전 인간 경영>을 리뷰해주세요.
난세에 빛나는 고전 인간 경영 - 동양 고전에서 배우는, 난세를 이겨갈 자기성찰과 인간경영의 지혜
신호웅 .김승일 지음 / 책으로보는세상(책보세)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 서평 도서의 좋은(추천할 만한) 점   

다양한 동양고전(사기, 한서, 후한서, 삼국지, 채근담, 십팔사략, 초한지, 삼국지연의, 논어, 맹자, 장자등)을 가볍게 읽고 지금 시대의 대처법을 덧붙인 책으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 서평 도서를 권하고 싶은 대상 

고전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책을 많이 읽어보지 않은 자. 

- 마음에 남는 '책속에서' 한 구절 
 

고전에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책을 그동안 많이 읽어서일까? 아니면 자기계발서라는 한계에 인용되는 문구가 다 거기서 거기인 시점이 될만큼 익숙해져서 일까? 이 책에 담겨있는 많은 글귀는 어디서 한 번쯤 들어본 이야기들이 절반이 넘는 상황이었다. 이런 관점에서 이 책을 접하게 되니 책을 읽는 부분에서는 수훨함이 있었다. 그래서 책을 읽으면서 혹이나 새롭게 해석을 하고 있는 점에 기대를 해보았는데... 뭐 그다지 색다른 맛이 느껴지지는 않는다.  

* 에피소드의 경험을 세기기 위해서는 한 파트마다 읽고 자신의 생각을 붙여나가는 과정이 필요하다. 현대판 고전 해석 책을 읽는 것은 지식보다는 지혜로 삼기 위해서 책에 있는 정보를 자신만의 색으로 재가공할 때 빛이 나는 것이 고전을 읽는 요령인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