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미안 1 - 운명을 훔친 여자 아르미안 1
이유진 엮음, 신일숙 원작 / 2B(투비)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6학년때 전학온 친구를 통해서 만화를 처음 접했다. 그땐 그 친구가 닥터 슬럼프 같은 만화를 문구점에서 사서 보거나 서서 보거나했었는데, 내용이 그렇게 흥미있지 않았다. 그러던 어느날 학교에 잡지 형식으로 된 만화책을 떡~~하고 가지고 온 친구덕에 '순정만화'를 알게 됐다. 아... 그 이름만으로 가슴 설레게 하는 '순.정.만.화' 캬~~ 순정이 무엇이간데~~~

 

그리곤 고등학생이 되어 할리퀸에 빠지기전에 순정만화를 참 열심히 봤었다. 용돈이 넉넉하거나 꼼수를 써서 돈을 좀 챙겨두는 성격이 아니라서 아껴서 한권사고 친구들과 함께 보고 그렇게 조금씩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다. 그 시절 내가 정말 좋아했던 작가는 황미나, 원수연 작가였는데... 지금도 그분들의 만화를 보고 있으면 인물, 스토리까지 흠뻑 빠져들 것 같다. 그리고 순정만화계의 지존이 있었으니 바로 '신일숙'작가님... 이분은 아마도 만화를 좋아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그 이름 석자는 들어봤을 것 같다. 특히 베스트셀러의 끝왕판 '아르미안의 네 딸들'을 기억하시는가?? 소장가치가 있는 만화라고 구간도 지금 중고거래처에서 상당한 호가를 누리면서 판매가 되고 있는게 바로 이 작품 되시겠다..

 

그런데 '아르미안의 네 딸들'이 27년만에 소설로 탄생하게 되었으니!!! 바로 '아르미안'시리즈~ 이렇게 해서 난 이야기의 첫권은 품에 넣고 빛의 속도로 읽어내려가기 시작한다..

 

 

 

 

자신을 사랑한 남자를, 그 남자를 사랑한 자신의 동생을, 심지어 여자라는 점까지도 정치적으로 이용할 줄 아는 지략의 여왕 레마누아. 파국을 불러오는 아름다움을 소유한 스와르다. 지혜와 총명함을 지닌 아스파샤. 그리고 또 다른 여왕의 운명을 타고난 샤르휘나. 대대로 여왕이 다스리는 나라 아르미안에서 이 네 명의 딸들이 펼치는 각자의 운명과 사랑 이야기는 당시 시대적 배경과 그리스 로마 신화의 신들까지, 신과 인간의 세계를 넘나들며 환상적인 이야기를 펼친다.  <책 소개 펌>

 

 

페르시아에서 온 완벽한 남자 리할. 리할의 첫사랑 레마누아와 현재 그의 마음을 모조리 빼앗아간 스와르다. 언니와 동생을 동시에 사랑하게 된 리할의 운명의 장난이 너무나 심하다. 거기나 동생을 내쳐야하는 언니의 잔혹함과 그에 맞서는 샤르휘나까지.. 1권에서는 앞으로 펼쳐지게 될 기초적인 스토리들이 나온다. 사실 만화를 소설로 옮기는 것이 가능할까?하는 생각도 해봤었다. 물론 불가능할 것은 없겠지만, 원작이 만화라면 조금 이야기가 달라지지 않을까? 내용을 읽으면서 만화로 고스란히 주인공들의 감정과 상황들을 영화 못지않게 생생하게 보는 그 재미도 있고, 그런 주인공들이 살아있는 배우라도 되는냥 보기만해도 가슴이 떨리고 울렁거리던.. 그래서 얼굴까지 빨개지던 그런 재미가 있었으니까 말이다.

 

소설로 옮겨놓은 아르미안의 장점은 스토리 전개가 조금더 빨리 되는 것 처럼, 읽히는 속도가 굉장했다는 점. 처음엔 등장인물들의 어려운 이름때문에 조금 헷갈릴지도 모르겠단 생각이들었는데, 그건 괜한 걱정이었다. 만화는 인물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 해도 생김으로 알아낼 수 있지만, 소설을 그렇게 하기 힘들기에 조금 걱정했었는데, 내용이 눈에 쏙쏙 들어오니 많은 등장인물들의 어려운 이름정도는 장애가 되지 않는다. 다만, 초반부에 문체가 조금 딱딱하단 느낌이 들었는데 이야기 전개와 배경에 맞춰 일부러 그렇게 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 아르미안1권을 접기전부터 난 만화를 사야하는지 온통 검색을 하고 있었다. 이건 나도모르게 움직여지는 본능이어라~

그리하여 마음을 먹었다. 이북으로 전권 대여해서 끝내주겠노라고....

 

다만, 아쉬운점이 하나 있다면 신일숙 작가님의 원작 그림을 중간중간 넣어줬더라면 책 보는 재미가, 작가님의 팬들이, 아르미안의 네 딸들에 정말 푹~ 빠져서 살았던 독자들에게 옛 추억과 가슴떨림을 조금더 줬을텐데... 하는 마음이 정말 컸다는것. 소설은 몇권으로 완결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지금 그녀의 만화를 대여하련다. 더이상 고민하지 않고 클릭. 그리고 2권을 사보겠지 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