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bo - Sleeping With Ghosts
플라시보 (Placebo) 노래 / 이엠아이(EMI) / 2003년 4월
평점 :
품절


한국에는 이 '플라시보'라는 밴드를 아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다. 한국에서 그리 대중적이지 못한 영국 글램락 스타일의 밴드에다가 외국 차트에서도 별로 눈에 띄지 않는 성과를 내고 있지 않아서 인 것 같다. 하지만 언젠가 그들의 음악을 단 한번만이라도 들어 본다면 락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아마 그들의 음악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그들의 가장 큰 매력중에 하나는 보컬 브라이언 몰코의 개성 만점의 목소리이다. 아주 여성스러운 그의 목소리와 독특한 창법은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을 정도로 개성있고 한번 들으면 결코 잊혀지지 않는 목소리를 가졌다.(외모 역시 그렇다)

이번에 새로 나온 네번째 앨범도 지금까지 그들이 해온 음악의 연장선상에 있는 앨범이다. 개인적으로는 그들 최고의 앨범이자 히트작이라 할 수 있는 두번째 앨범 'Without I'm Nothing'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그래도 좋은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첫 싱글 'bitter Sweet'이나 'This Picture'같은 곡들이 아주 매력적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갈 것이다.

이들이 비록 인기면에서 비교도 안되겠지만 나는 이들의 음악성이나 대중성면에서 라디오헤드나 뮤즈같은 밴드들과 비교해도 절대로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음악을 듣고 감동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