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다낭 : 호이안·후에 - 최고의 다낭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28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렌즈 다낭(2024~2025) 호이안 후에

안진헌 지음, 중앙북스



동남아여행으로 가기 좋은 곳 중 꼭 들어가는 곳이 베트남 다낭이 아닐까 싶어요. 휴양지로도 가기 좋고, 관광으로도 가기 좋고!

여행 가기 전에 미리 여행가이드북 보고 준비하는 시간이 더 설레이는 것 같아요. 아는 만큼 보이기에 어느 정도 나라나 지역에 대해 알아두고

핫플이나 맛집 다 찜해두고 가면 더 기대되는 것 같아요.

온라인에서 검색하면 많은 정보가 나오지만 아무래도 최신정보가 필요하기에 프렌즈 여행책을 선호하는데요~

프렌즈 다낭 2024~2025 최신판에선 새로워진 다낭 최신 여행 정보를 담고 있어요.

저자는 여행계에서 '아시아 전문가'로 통하는 안진헌 여행가로 20여년간 외국을 들락거리며 상주 여행자로 생활하고 있어 외국이 집처럼 포근하다고 해요.

이미 많은 여행책을 펴냈고, 다낭과 베트남 하노이책을 전에도 낸 만큼 이번 여행책에서는 최신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핫플레이스며 주요 인기 리조트 중심으로 함께 둘러보기 좋은 관광지를 소개하고 다낭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호이안, 미썬, 후에 여행 정보까지 들어가 있어요.




프렌즈 다낭책에서 돋보이는 건 역시나 처음에 그 나라 그 지역의 매력에 빠질 수 밖에 없는 매력적인 것들을 먼저 소개해주는 건데요~

꼭 해봐야 할 것들과 꼭 먹어봐야 할 음식, 베트남 커피, 맥주, 과일, 사야할 것들, 쇼핑리스트, 레스토랑과 카페, 스파&마사지, 호텔&리조트 베스트들을 간단하게 보여주면서 시작해요.

마을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호이안의 올드 타운에서 산책하고, 홍등에 불이 들어오는 은은한 낭만의 밤거리, 세계에서 2번째로 긴 바나 힐 케이블카 타기, 손으로 다리를 받치고 있는 디자인의 골든 브리지, 퍼보, 반미, 카페 쓰어다, 야시장가서 라탄가방, 1일 1마사지 등등 볼 것도 많고, 해야 할 것도, 먹어볼 것들도 많은 다낭 호이안 여행이예요.

3박 4일부터 4박 5일, 5박 6일까지 추천 코스를 보여주는 것도 도움이 되고~도시별 일정별 테마별로 베스트 여행 코스를 먼저 사진들로 보여주는 게 좋더라구요. 역시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게 낫다는 말처럼요.

다낭 먼저 소개하는데요~먼저 [다낭 들여다보기]로 간단한 그림 지도와 지역을 나누어 설명해주는 게 큰 그림으로 머리에 그려넣기 좋더라구요.

그리고 골목 구석구석 그려 넣은 최신 상세 지도가 들어가 있어서 어디에 있는지 찾기 좋게 되어 있어요.***

3~5월에 가기 좋고, 공항에서 시내 이동 시 목적지에 따른 택시 요금도 알려줘서 계획 짜기에 도움이 되더라구요.

특히 베트남 화폐인 동은 단위가 커서 헷갈리는데요~우리나라 돈으로 쉽게 바꿔서 떠올릴 수 있는 꿀팁을 알려줘서 무릎을 탁 쳤답니다!

다낭 추천 코스도 관광 목적 1일 코스, 리조트+관광 여유로운 1일 코스, 리조트에서 점심 먹고 응우한썬, 호이안을 둘러보는 코스, 바나 힐 코스로 알려주기에

취향대로 골라서 그대로 즐기기만 하면 될 것 같아요.

특히 다낭의 강 이름이 한 강이라니 우리나라와 같단 것도 신기했는데요~강 주변 야경 즐기기 좋은 장소와 전망 좋은 레스토랑&바 안가볼 수 없을 것 같아요.

다낭의 주요 볼거리 중 용다리 롱교에서 불쇼도 빼놓을 수 없고~한시장 가서 아오자이나 라탄가방도 사야 하고~아무래도 대관람차 선 휠도 타봐야겠죠~

여행지의 볼거리, 레스토랑, 숙소의 이름을 영어와 베트남어 둘 다 표시해놔서 길을 묻거나 택시탔을 때 설명하기 도움될 것 같아요.




특히 볼거리와 문화 역사 이야기, 맛집이며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 다양한 곳을 자세한 소개와 함께 담았다는 게 장점인데요~

별표점수와 더불어 인기있는 곳은 인기, 추천하는 곳은 추천으로 표시해둬서 좀 더 중점적으로 볼 수 있구요,

어디엔 에어컨이 있고, 어떤 음식이 인기있으며, 예약해야 되는지, 접근성, 친절 같은 자세한 설명이 정말 꿀팁이더라구요.

아무래도 더울 때 가면 에어컨 필수인데 그것도 표시되어 있다는 것도 맘에 들었고, 스파 같은 곳도 인테리어나 친절, 종류, 룸타입, 가격 등을 알려줘요.

야시장은 터무니 없이 가격을 부르기에 흥정 필수라는 것도, 호이안 올드 타운 입장권으로 5곳 방문시 갈만한 곳도 특정해서 추천해줘요.

호이안 끄어다이 해변은 침식작용, 높은 파도로 인해 해변이 줄어들어 안방 해변이 급부상 중이라네요.

껌탄에서 바구니 배 여행도 놓칠 수 없고~호이안과 더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옛 참파 왕국의 유적을 간직한 미썬도 신비로워서 함께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아요. 고도 베트남의 수도인 후에 역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왕궁과 황제릉, 사원까지 고즈넉한 분위기로 힐링하기 좋은 여행지인 것 같아요.

그리고 지역별로 호텔과 리조트를 다양하게 소개한다는 점도 별표!

가족 여행을 위한 베스트 리조트3, 숙소 밀집 지역을 설명해주는 팁도 있어요. 아무래도 미케해변 남쪽엔 고급 리조트, 시내엔 호텔이 몰려 있네요.

가족과 간다면 리조트로 가야쥬~리조트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도 표시되어 있고 알차게 이용하는 팁도 있답니다.

갠적으로 저는 풀만 다낭가서 액티비티 즐기고 오후에 관광하는 여유로운 여행으로 다녀오고 싶네요~관광위주로 간다면 다낭 시내 코지 부티크!





간단한 여행 회화도 뒤쪽에 들어가 있답니다. 너무 비싸요는 닷꽈! 고수 빼주세요는 콩쪼자우무이!

다낭과 호이안 미썬 후에의 매력을 알려주고, 추천 코스며 설명이 너무 자세히 잘 들어 있고, 상세한 지도도 들어 있어서 다른 정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알찬 다낭 여행 바이블이라고 보면 될 것 같은 프렌즈 다낭 2024~2025 최신개정판입니다.

도시의 강과 바다가 함께 있어 여행지로 찾기 좋은 것 같아요. 플러스로 세계유산인 옛 정취도 느낄 수 있다는 점 역시 매력적이구요.

보기 전엔 다낭만 생각했는데~읽고 나니 베트남 다낭여행으로 호이안과 후에까지 둘러봐야될 것 같아요.

여행지의 매력을 듬뿍 담아 보여주는 여행가이드북 프렌즈 다낭 한 권으로 완벽한 여행준비 끝!



#프렌즈다낭 #안진헌 #중앙북스 #북유럽 #다낭가이드북

#다낭여행책 #베트남다낭여행 #호이안 #후에 #미썬

#동남아여행 #다낭핫플 #다낭여행코스 #다낭리조트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