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66일 영어회화 비밀과외 - 현직 동시통역사에게 직접 배우는
장경미(갱미몬)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66일 영어회화 비밀과외 동시통역사의 영어패턴책
장경미(갱미몬)지음, 길벗이지톡

현지 동시통역사에게 직접 배우는
<66일 영어회화 비밀과외>
학창시절 왜 학교에서 받은 수업으로는 영어로 듣고 말하기가 힘든 것일까?!
또한 어학공부는 잠시라도 관두면 잊어버리기 쉽기에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독학으로 영어공부를 해보고 싶기에 읽게 된 책 66일 영어회화 비밀과외.
동시통역사에게 배우는 영여과외라니~제목만 봐도 너무 궁금해서 읽게 된 영어회화책이다.
영어 삽질 23년 갱미몬을 동시통역사로 만든 비밀은?!
저자 장경미는 동국대 영어통번역학과 졸업, Macquarie 대학 통 번역 석사 취득,
통번역사로 활동하다 통번역회사를 창업했고, 현재 영어 교육회사 운영과 경력 16년차 영어 강사 겸 유튜버 겸 작가로 활동 중이다.
차곡차곡 길을 밟아왔겠지 했는데~의외로 대학 때 만년 꼴지에 좌절하다 21살 무작정 30만원 들고 호주로 가 식당에 취업하며 실력이 빠르게 향상된 경험을 하고 한국으로 돌아와 영어가 들리는 환경에서 일하고 무역회사에서 비즈니스 영어를 익혀 23살에 통역과 회화에 어려움이 없었다고 한다.

이 책은 하루 30분, 66일의 수업으로 되어 있다.
저자는 영어는 공부가 아닌 습득과 체득임을 강조한다. 행동을 습관으로 만들려면 66일은 필요하기에 맞춘 것 같다.
만시간의 법칙이란 말도 있지 않는가~
하지만 오래 영어공부를 해도 말할 수 없는 이유는
들리지 않기 때문이라며, 제대로 된 소리를 듣고 귀가 뚫리는 경험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도 그럴 것이, 라떼는 콩글리쉬 느낌의 수업이어서 더욱 한몫 했던 것 같다. 콩글리쉬로 듣고 발음하다보니 혀굴리는 원어민 발음은 당췌 알아들을 수가 없단 말이쥐! 알아들을 수 없으니 말할 수도 없다.
그렇기에 입이 떨어지려면 원어민이 자주 쓰는 회화 패턴을 공식처럼 익혀야 함을 말하는데~이 책에선 하루 1패턴으로 총 66개 패턴을 익힐 수 있다.
그냥 문장만 익히면 안되겠쥬~실제로 써봐야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소리로 영어의 귀를 열고,
회화패턴으로 기초 체력을 키우고,
관용표현으로 영어 감각을 완성한다.

습관으로 만들기 위해 66일 영어 습관 기록장이 있어 매일 제대로 했는지 표시하며 의지를 올릴 수 있다.
그리고 수업에 들어가기 앞서 발음과 리스닝 진단으로 자신이 원어민 발음으로 듣고 있는지, 정확한 발음은 무엇인지를 일대일 과외하듯이 알 수 있고,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하는, 배울 수 있는 것~패턴과 네이티브 관용표현을 통해 주어와 목적어를 밝히며, 형용사+명사, 사물 또는 대상을 주어로 하는 영어식 사고에 익숙해질 수 있음을 설명한다.
1. 챕터마다 패턴을 설명하며 소리와 구조, 활용까지 정리하는데~무슨 뜻이고, 이어서 어떤 구조로 나와야 하는지도 알려준다.
I'm afraid~설명처럼 ~을 두려워하다라고 생각했는데, 어떡하지, ~해서 유감입니다란 뜻으로 쓰인다고 한다.
그리고 저자가 강조한 영어 발음에 최대한 가까운 우리말 발음기호를 표시해뒀다는 점이 킥! 하나하나 따로 발음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흐르듯한 발음을 읽기만 하면 따라하게 되서 말하기가 어려운 영어초보자들에게 도움이 된다. 아임 인더 미들 오브가 아니라 아이민더미를옵!
패턴을 사용한 문장 5가지를 배울 수 있고, 하단엔 관련된 단어나 숙어 뜻이 들어가며 중간중간 팁 설명이 들어간다.
다음엔 2. 스토리텔링 훈련으로, 앞에 나온 패턴 사용한 문장을 상황별 대화로 보여준다. 어떤 상황에 쓰이는지, 그 문장이 나오려면 어떤 질문이나 어떤 대답이 있는지를 배울 수 있고, 역시 중간중간 활용팁이 들어간다.
그리고 3. 영어회화 늘리기에선 패턴을 활용한 문장을 응용해 다른 표현이나 조금 더 길게 응용한 문장들을 알려준다.
패턴을 응용할 수 있는 예시라 패턴공부엔 필수라고 느껴진 부분이다.
4. 네이티브 감각 충전에선 관용 표현의 설명과 함께 활용한 대화문을 보여준다. 확실히 원래 단어 뜻과는 다른 뜻이 나오기에 따로 공부하지 않으면 알 수 없을 문장이다. 평소 자주 쓰는 말들이 많아 몇 개 공부했는데 바로 티비에서 나와서 깜놀! 역시 우리말 발음표현 표시해서 그대로 공부하니 들리는 것 같다.

아무래도 평소 쓰는 문장들에 더 눈이 가는데~일 다했는지 확인하는 패턴 활용 Are you done it the dishes?, ~할게 없어 활용 There's nothing to eat. 한모금 마셔봐도 돼? Can I have a sip?등 외에도 자신의 상태, 위로해 주는 말, 허락이나 요청하는 Can I, I can't~, Is it~, Do I~, Don't~, Let me~, 식당에서 자주 쓰이는 Would you like~, 시점 When~, 장소 Where~, 상대 정보나 의견 등 What~, 비용이나 시간이나 자주 하는지 How~, 경험 질문 Have you~, 조언이나 부탁 등 If~ 등등 일상에서 쓰는 말의 패턴만 알아도 영어로 말하기가 수월해 보인다. 이걸 영어로 어떻게 말해야할지 몰라서 입꾹닫하는 일이 줄어들 것 같다. I mean it! 진짜야~
제때라고 쓰이는 on time과 in time의 차이점도 짚어주는 꿀팁~시간관련 팁도 기억에 남네.
원어민 MP3는 큐알코드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다. 폰으로 바로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자연스러운 속도로 듣는 걸 반복하다보면 언젠가 귀가 트일 날이 오겠지?! 2번씩 반복하는 부분에선 따라말하기도 함께 할 수 있다.
책 뒤엔 혼공노트가 들어있어 잘라서 쓸 수 있고, 무엇보다 매일 공부한 문장을 복습하는 데 도움이 된다. 뜻만 보고 직접 말하기, MP3 듣고 쓰기로 배운 걸 잊지 않게 도와준다. 듣고 말하고 쓰고가 가능한 영어회화독학책!
하루 한 챕터씩 한 패턴만 공부하면 되므로 66일을 꾸준히 공부하는 게 관건인 것 같다. 66개 패턴으로 말하는데 자신감을 갖게 한다. 제목처럼 저자와 영어회화 과외하듯 패턴 관련문장 꿀팁들도 배울 수 있어 헷갈리는 표현들을 추가로 알 수 있다는 점도 맘에 들고~영어 발음표시로 더 리얼하게 말할 수 있다는 점+듣고 말하고 쓰기도 함께 할 수 있어 더 기억에 남는 공부가 된다.
영어패턴으로 듣고 말하기를 수월하게 도와주는 영어공부책으로, 초보자들이나 공부해도 입이 안떨어지는 분들에게 도움될 것 같다.
#66일영어회화비밀과외 #장경미 #갱미몬 #길벗이지톡 #리앤프리
#영어회화패턴 #영어회화과외 #영어회화책 #영어회화독학 #동시통역사영어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