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 - 원어민 MP3 제공
황미진 지음 / 넥서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

황미진 지음, 넥서스


일본여행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식도락 천국 일본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주문하자!

<Enjoy 일본어 메뉴판 읽기>

볼거리며 쇼핑도 쇼핑이지만 맛집때문에 일본여행 가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요즘에야 우리나라 맛집도 줄서서 먹지만 예전부터 일본여행맛집가면 줄서서 기다리는 건 당연지사였죠~

여럿이서 일본여행가면 인원 중 그나마 일본어 잘하는 사람이 주문했는데 혼자 간다면?!

아무리 핸드폰으로 번역 기능이 잘 되어 있다해도 빠르게 정해야 하거나 밧데리가 없다면 생각만 해도 난감해요~(상상력 풍부한 MBTI N이라서 그럴지도)

괜히 모르는 음식 주문했다가 망하지 말고 미리 미리 알아두거나 이 책을 가져가면 좋을 것 같아요.

'일본어를 몰라도

먹고 싶은 음식은 먹고 오자!'


저자 황미진은 한국외국어대 교육대학원 일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학교, 어학원, 기업체 등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고 해요.

이미 일본어공부 관련 책들을 많이 펴냈더라구요.




일단 이 책의 장점은 한 손에 탁 들어오는 사이즈라 여행시 가져가기에도 딱이라는 점~

그리고 음식의 종류별로 나뉘어 소개해요. 편의점, 가정식, 라멘, 소바, 우동, 덴푸라, 돈부리, 사시미, 스시, 야키니쿠, 이자카야, 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 샤브샤브, 스키야키, 오코노미야키, 나베요리, 카페, 빵&디저트, 그리고 식당에서 필요한 기본 회화&단어까지 알려줍니다.

섞여 있으면 찾기 귀찮을수도 있는데 챕터가 딱딱 나뉘어져 있어서 찾아보기 편하다는 점!

그리고 한글 발음 표시가 되어 있어서 일본어 1도 몰라도 쉽게 읽고 말할 수 있어요.

그리고 챕터마다 추천메뉴 BEST3가 들어있어서 어떤 걸 필수템으로 먹는구나 등등 인기도 알 수 있구요~

고르기 어려울 땐 추천템으로 먹는 것도 도움 되겠죠?!




그리고 편의점에서, 일본 가정에 초대 받아 식사할 때, 사시미&스시 가게에서, 커피숍에서, 식당에서 필요한 기본 회화와 단어들을 알려주는데요~

간단한 문장들이라 알고 있으면 듣기에도, 말하기에도 수월할 것 같아요.

특히 편의점에서 데워달라고 할때나 젓가락 달라고 할 때, 스시집에서 와사비 빼달라고 할 때, 식당에서 몇명이며 메뉴판 달라고 할 때 등등 간단히 하지만 요긴하게 써먹기 좋을 것 같아요.

원어민 MP3는 넥서스 홈페이지 MP3에 가면 다운받아 들을 수 있어요. 대화문만 들을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음식 외에도 라멘 가게 자판기 이용하는 방법, 소바를 맛있게 먹는 방법, 일본인처럼 녹차 마시는 법, 다양한 술, 회식 때 많이 이용하는 노미호다이 등 음식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들이 팁으로 쏙쏙 들어 있어 알아가는 재미도 더해주더라구요.

그리고 음식에 들어가는 재료들까지 일본어 단어들을 다 알려줘요~이런 거 어디서 일일이 찾나 싶었는데 말이죠~

음식종류별 재료들까지 일본어를 알 수 있단 꿀팁!




따로 팁이 아니더라도 음식 소개 자체가 전부 꿀팁인게~어떻게 조리해서 만든 음식이며 어떤 맛이다라는 것까지 알려줘서 음식 자체를 이해할 수 있게 하면서도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기 쉽게 도와준다는 장점이 있어요.

소고기와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까지 그림으로 들어가 있어요. 야키니쿠 우설은 생각도 안해봤는데 궁금해지네요.

수험생에게 찹쌀떡 주는 우리나라와 달리 일본에선 돈가스를 먹는다니?! 카이센동은 비벼먹지 않고 젓가락을 떠서 간장에 찍어먹는다는 등등 문화와 먹는 방법까지도 알 수 있어서 단어만 보는게 아니라 설명까지 읽는 재미가 쏠쏠해요.

라멘 3대장 기타카타 쇼유라멘, 하카타 돈코츠라멘, 삿포로 미소라멘~설명으로 보면 제 입맛엔 하카타라멘이 잘 맞을 것 같아요. 물론 다 먹어보고 싶다는!

오코노미야키도 간사이풍과 히로시마풍의 차이점도 알려주고~일본의 곱창전골 모츠나베는 우리나라와 달리 담백한 맛이라니!

단순히 일본음식 메뉴판 읽기라길래 단어만 있겠구나 싶었는데 음식 종류와 어떻게 조리되며 어떤 맛인지 등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 수 있어 음식에 대한 이해도도 높여주는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간단하게 듣거나 말할 수 있는 문장들도 알려주고, 추천메뉴도 알려줘서 여행 전 미리 읽어보고 여행시 챙겨가기에도 좋은 책이예요.

일본여행 맛집가서 헷갈리지 않게 먹고싶은 음식 주문하려면 읽어보심 좋을 것 같아요.

(읽은 후 단점은 많은 일본음식이 먹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ㅋㅋㅋ)



#Enjoy일본어메뉴판읽기 #황미진 #넥서스 #북유럽 #일본어메뉴판읽기

#일본여행 #일본여행주문 #일본음식 #일본음식메뉴 #일본음식종류 #일본여행음식 #일본메뉴읽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