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미국 서부 - 최고의 미국 서부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4~'25 최신판 프렌즈 Friends 22
이주은.소연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렌즈 미국 서부 최신판 '24~'25

이주연, 소연 지음, 중앙북스

미국 서부 여행 바이블



믿고 보는 해외여행 가이드북 프렌즈~지금껏 미국여행은 생각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유는 흥미가 없어서였다. 떠오르는 건 동부 뉴욕 뿐?

프렌즈 여행가이드북의 장점은 오히려 이 책으로 인해 그 나라나 도시의 매력을 알게 해주기에 더 가고싶단 마음을 불러일으킨다는 것이다.

미국이 큰 나라인 건 알았지만 서부 캘리포니아 주 하나만 해도 남한보다 크다고 한다;;그 정도였어?!

광활하고 넓기에 여행코스 짜는 게 가장 일일 것이다. 그렇기에 여행책에서 자신만의 취향 여행지를 찾는 것이 필수!


저자 이주은은 로스앤젤레스에서 일하다 10년 넘게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여행과 취재를 겸하는 베테랑 여행작가로, 미국 여행은 웬만한 미국인보다 많이 아는 전문가로 프렌즈 미국과 런던편 저서들이 있다. 그리고 저자 소연은 고교 지리교사로 15년 재직 후 샌프란시스코 이민 후 여행을 통해 제 2의 삶을 살고 있으며 숨은 명소나 지역의 숨겨진 보물과 더불어 문화와 역사 이야기를 담아냈다고 한다.



책의 구성은 먼저 지도들과 도시별 소요시간 등을 보여주고, 대표 도시 9곳을 알려주고, 미국 서부 여행 테마 14가지를 우선으로 보여줌으로서

눈여겨봐야할 매력 포인트들을 알려준다.

테마별로 한 눈에 들어오게 보여주는데~대자연, 포토존, 해변, 로드 트립, 유적지, 미션 순례, 테마파크, 아울렛몰, 이색 체험, 박물관, 리조트, 크래프트 비어, 커피, 와인까지!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건 아무래도 미국 서부하면 필수인 광활한 대자연!

가장 유명한 협곡 그랜드캐니언, 용암 분출하는 옐로스톤, 신비로운 행성의 느낌 모뉴먼트 밸리, 설악산처럼 즐겨찾는다는 요세미티,

한국인에게 인기 많은 브라이스 캐니언, 사진작가들이 찾는 앤털로프캐니언 등등~사실 대자연은 관심 밖이었는데 사진들을 보는 것으로도 장관임을 느낄 수 있었고 아무래도 미국 서부를 찾는다면 이 곳 중 하나 이상은 무조건 보고 와야겠단 생각이 팍팍 든다.

대표적 사진 포인트들은 어디서 찍으면 좋을지까지 알려주는 센스!

그리고 미국 서부의 정보, 렌터카 여행, 그 외 교통, 음식, 쇼핑 등 나라에 대한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는데~가도 가도 끝이 없는 로드 트립을 원한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렌터카 정보나 고속도로 주행 등이 자세하게 나와있다는 거 별표!!

그리고 여행 준비에선 출국, 입국, 위급시 대처 방법, 예산, 추천 일정을 알려주는데~일정은 5박 7일, 8박 10일, 12박 14일로 보여준다. 이왕 가려면 8박 이상은 되야 자연과 도시를 여유롭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북부, 캘리포니아 남부, 남서부, 북서부와 로키로 나뉘는데 대표 도시들 4곳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라스베이거스, 시애틀을 중심으로 보여주며 함께 둘러보기 좋은 주변 중소도시를 소개한다.



도시별로 들어가면 가는 방법, 시내 교통, 할인 패스, 투어 프로그램, 교외 교통편과 도심 지도를 보여주는데~

책의 장점은 도시별 추천 일정과 '하루 만에 친구 되기' 코너를 통해 하루 안에 둘러보는 코스를 알려준다는 것이다. 최적의 동선으로 포인트 장소들을 볼 수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볼거리가 많아 3일 이상 잡는 게 좋다고 한다. 관광, 쇼핑 명소가 모인 다운타운 중심부, 리틀 이탈리아 노스 비치, 금융 중심지 파이낸셜 디스트릭트 등등 지역별로 나뉘어 소개하며 꼭 먹어봐야 하는 것들, 샌프란시스코의 하이엔드 커피, 지역별 쇼핑거리, 캘리포니아 1번국도, 내파 밸리 와인,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특히 국립공원 같은 곳들은 셔틀버스나 투어 프로그램, 지도와 추천 일정, 공원 내 볼거리,까지 자세히 알 수 있다는 게 매력이다. 요세미티는 그 안에서도 5개 구역으로 나뉘기에 주요 볼거리가 어디에 집중됐는지, 전망 포인트는 어디인지를 알려주는 꿀팁 정보도 있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나의 픽은 할리우드 사인 그리고 샌타모니카 해변, 이국적인 샌타바버라 놓칠 수 없음!

그리고 로스앤젤레스 주변 테마파크 5곳 유니버셜 스튜디오,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 노츠 베리 팜을 보여주는데 기본 정보 외에 관람 요령 꿀팁! 강력한 코스터는 식스 플래그스 매직 마운틴~

남서부 유흥의 도시 라스베이거스는 카지노가 유명해서 1도 생각 안해봤는데, 공연과 뷔페, 리조트 등 신혼여행과 아이 있는 가족여행으로도 좋다고 한다.네 도시 중 즐기기에? 좋을 것 같다. 대형 플래그쉽 매장도 많아 도그랜드캐니언, 세도나, 모뉴먼트 밸리도 가까우니까!

스타벅스가 탄생한 북서부 시애틀은 아무래도 촉촉한 비가 자주 온대서 그런지 몰라도 사진에서 감성 한 스푼 묻어나는 느낌이다. 근처 캐나다 밴쿠버나 빅토리아 여행도 겸할 수 있단 메리트!

시애틀의 상징 스페이스 니들, 자연과 예술의 조화를 볼 수 있는 올림픽 조각공원, 랜드마크 퍼블릭 마켓 인증샷 찍을 수 있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스타벅스 1호점도 가야 하고, 석양을 보며 한잔 할 올드 스토브 브루잉도 찜!




엄청난 땅덩이만큼이나 볼거리가 많은 미국 서부이기에 583페이지에 달할 정도로 두툼한 여행책이다.

각 도시들마다의 다른 매력들, 그리고 주변 근교 여행지도 볼거리가 많았고, 특히나 신비로운 대자연 명소들이 압도적으로 다가온 여행지이다.

볼거리, 즐길거리를 자세하게 풀어놨기에 취향저격 명소, 맛집, 숙박, 쇼핑 등을 골라 어디를 중점으로 돌아볼 것인지만 정하면 된다.

미국여행, 미서부 여행을 준비한다면 2024년 4월까지 수집한 최신판 24~25 프렌즈 미국 서부 책으로 미리 준비하면 좋을 것이다.

*미국 서부의 넓은 대지만큼이나 다양한 매력적인 명소들을 소개하는 가이드북!



#프렌즈미국서부 #이주은 #소연 #중앙북스 #미국여행가이드북 #북유럽

#미서부가이드북 #미국서부가이드북 #미국서부여행책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라스베이거스 #시애틀 #그랜드캐니언 #요세미티 #모뉴먼트밸리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