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김수연.이수미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11월
평점 :
마케팅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간다 마사노리 지음, 두드림미디어

회사나 학교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돈 되는 세일즈 카피라이팅 핵심 기술
블로그를 하다보면 궁금해진다. 어떻게 글을 써야 좀 더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하물며 마케팅이나 세일즈를 직업으로 하고 있다면 필수적으로 공부해야 할 내용이며 궁금해할 것이다. 관련 책들도 많지만 강렬한 표지와 제목이 흥미로워서 읽게 된 책 <금단의 세일즈 카피라이팅>
개인적으로 일본 저자의 책들은 일목요연하고 읽기가 더 편하거나 재미있어서 읽게 된다. (저자의 영향일지 출판사의 영향일지는 모르겠지만)
저자 간다 마사노리는 경영 컨설턴트, 작가, 일본 최대규모의 독서회 '리드 포 액션'의 발기인이라고 한다. 외국어학부, 경영학 석사 취득해 외교관 시험에 합격, 외무성 경제부에 근무하다 전략컨설팅회사, 미국 가전업체 일본 대표로 활약 후, 1998년에 경영 컨설턴트로 독립, 2만 명에 달하는 경영자와 기업가를 지도하는 최대 규모 경영자 조직으로 발전한 고객획득실천회를 창설한 인물이다. 다수의 비즈니스 저서를 냈고 현재 교육계에서도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 이 책을 왜 읽어야 할까?!
너무 특이했던 건 이 책에서 알려주는 노하우가 무려 15년 전의 내용이라는 것이다.
시간이 그렇게나 많이 흘렀는데 통한다구요?!

공무원 출신이라 영업 1도 몰랐던 저자가 이 글쓰기 기술을 알게 되어
대기업에 가서도 역할을 수행하며 광고를 내면 문의가 쏟아지게 한, 그의 인생을 구원해주었다는 비법!
그것은 무엇일까?!
책은 5장으로 구성, 1장 금단의 법칙편에선 효과를 끌어내기 위한 문장술의 기본, 쓰는 힘과 규칙에 대해 알려주고,
2장 금단의 DM편에선 다이렉트 마케팅에 필요한 사고방식과 사례를 공개, 3장 금단의 편지편에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승패가 좌우되는 뉴스레터에 대해, 4장 금단의 세일즈편에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획득하는 방법의 다양한 영업술에 대해, 5장 간다 마사노리의 세일즈 레터편에선 과거에 직접 썼던 내용들을 그대로 게재해 핵심표현들을 어떻게 배치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적절한 질문을 해야 적절한 답을 얻을 수 있다'는 6개의 질문으로 자신의 비즈니스와 고객에 대해 더 이해할 수 있게 하며,
구매갭이론, 이야기를 푸는 순서 PASONA법칙 등 어디서 본 것 같은 기본적인 내용들부터 알려주는데 확실히 알고 하는 것과 모르고 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 갭이론은 다른 책에서 자기계발용도로 봤던 내용인데 비즈니스적으로도 풀 수 있구나란 사실을 획득!
나는 리뷰를 할 때 감정만 넣게 되는 것 같아 더 정보를 첨부해야해!란 압박감에 점점 요약본처럼 쓰다가, 또 한편으론 책 정보를 너무 써도 안돼란 생각에 이도저도 아닌 글을 쓰는 것 같아 고민이었는데~
비즈니스 카피라이팅에선 단순한 정보전달이 아니라 기분을 전달해야한다는 팁을 얻었다. 호오~
그리고 다른 대인관계 책에서 본 내용을 또 보게 된다. 이게 여기에서도 쓰인다고?!
"세일즈 레터는 고객이 듣고 싶어하는 소리를 써야 합니다."
네~내 얘기가 아니라 상대의 얘기를 해야 한다는 건데 결국 세일즈도 사람을 상대하는 거니까 그렇군요.
그리고 직접 쓰인 사례들을 통해 잘못된 부분을 콕콕 짚고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를 제대로 알려주는데 그 DM, 광고지를 보는 것도 재미있다.
보통 경쟁 매장을 라이벌이라 생각하고 그 탓을 하는데, 문제는 머리를 쓰지 않은 본인 탓이라며
많은 회사가 저지르는 DM과 세일즈의 전형적인 오류에 대해 짚으며 방법을 알려준다.
보통 화장품 구입시 샘플을 주는데 그 필요성을 알아버림~그 샘플 든 봉투 오픈률 높이는 방법에 샘플을 사용하게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주며
고객의 소리가 왜 중요한지도 알 수 있다.
DM의 기본이자 테크닉까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자세히 습득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사실 뉴스레터는 큰 중요성을 못느꼈는데 고객의 이탈을 막고 키우는 작업이라니 이점 많은 중요한 부분이었다.
뉴스레터의 효능, 회사가 신뢰성을 단기간에 얻는 방법,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등 뉴스레터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도 알 수 있다.
마케팅과 세일즈는 전혀 다른 것이며 고자세 세일즈를 해야 시간을 버리지 않는다는 등, 구매할 고객을 분별하는 기술, 그리고 핵심인 신뢰쌓기 기술을 알려준다. 당연히 고객이 왕이다란 마인드로 다 들어줘야되는줄 알았는데 큰 착각이었다니~사는 입장에선 가격만이 중요한 게 아니란 걸 배운다.
비즈니스 마케팅 세일즈 카피라이팅 기술. 읽고보니 15년 전의 내용이라는 게 놀랍다. 일하는데 더 도움이 될 확실한 방법들이기 때문이기에 진작 알았다면 더 좋았겠단 생각이 든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기본만 알려주는 정보전달이 아니라 실사례를 보여주며 핵심을 풀어주기에 마케팅이나 세일즈하는 사람들, 창업한 사람들이 읽으면 도움될 것 같다. 누구나 일을 하는 입장이 되기에 아무래도 알아두면 요긴하게 써먹기도 좋고, 저자의 말처럼 인간성의 향상과 자신의 교정까지도 이루어질 것 같다.
*한줄평: 비즈니스와 세일즈의 기본+DM과 뉴스레터로 고객을 모으고 키우고 판매로 이어지게 하는 카피라이팅 핵심기술을 사례로 배울 수 있다.
-고객의 반응률을 높이는 전단지나 DM을 쓰기 위해서는 읽는 이에게 '아, 이건 우리를 위해 쓰인 편지구나!'라고 느끼게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고객은 신뢰하면 가격, 제품 등은 문제 삼지 않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서 구입하기 때문이죠.
-팔리지 않는 영업맨은 고개를 숙이는 법입니다. 최고의 영업맨은 고객을 버립니다. 최고의 영업맨은 밀당에 능숙합니다.
#금단의세일즈카피라이팅 #간다마사노리 #두드림미디어 #마케팅 #카피라이팅기술
#DM테크닉 #뉴스레터노하우 #고자세세일즈 #세일즈레터 #경제경영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