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5 일본어능력시험 필수단어 400 - 박다진 센세와 함께 익히는
박다진 지음 / 세나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다진 센세와 함께 익히는 JLPT N5 일본어능력시험 필수단어 400

박다진 지음, 세나북스




400개의 JLPT N5 필수단어를 예문과 함께 공부하는

<박다진 센세와 함께 익히는 JLPT N5 일본어능력시험 필수단어 400>


일본어공부 손 놓은지 꽤 지났더니 다 까먹은 거 있죠;;그래봤자 초급정도 였는데 이제 그마저도 희미해져 버렸네요.

일본어능력시험 JLPT는 N1부터 N5까지 나뉘어지는데~N5가 가장 초급시험이예요. 예전 JLPT 4급과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되구요~

히라가나, 가타카나,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기본적인 한자로 된 문장을 이해할 수 있는 읽기와 느리고 짧은 회화에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낼 수 있는 정도의 듣기평가로, 시험은 일년에 2번 있더라구요.

어학의 기본은 뭐다?! 바로 단어죠~보통 N5 시험 수준은 한자 100자 정도, 어휘 800개 정도를 익히고 있어야 한다는데~

이 책에선 출제 빈도가 높은 필수단어 400개를 선별해서 품사별로 정리한 일본어단어책이예요.



JLPT N5 필수단어 400개를 한 권으로 정리한 일본어단어책!

저자 박다진 센세는 수년간 중고등학교에서 교사로 교육활동을 했고 일본문화를 접하며 언어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교수법을 활용했다고 해요.

신설 학교 및 인근 학교 교과서 선정위원으로 활동하며 여러 출판사 교과서를 검토하고 분석했던 경험을 토대로, 보다 많은 학습자를 만나서 일본어를 쉽게 학습하는 방법을 전달하고자 끝없이 연구하고 있고, 저서로는 <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JLPT N4+N5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가 있어요.


책 내용은 품사별로 나뉘며 명사, 이형용사, 나형용사, 동사, 부사, 접속사, 의문사, 가타카나

그리고 부록 미니 단어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품사별 안에서도 아카사타행 순서로 단어가 나오며, 갠적으로 이 책의 베스트는 단어를 크게 배치한 게 아닌가 싶어요.

저는 일본어공부 할 때 가장 짜증?나는 게 한자더라구요. 한자를 몰라서 오히려 일어공부하다 외울 판이라능ㅋㅋ

어디서도 보지 못한 이렇게나 큼직한 한자로 익히기에 더 수월한 것 같아요.




그리고 단어만 딱 있는 게 아니라,

단어 아래에 예문을 함께 익힐 수 있게 해놔서 어떻게 문장에 쓰이는지, 상황과 표현을 플러스로 익힐 수 있답니다. 확실히 단어만 딱 암기하는 것보단 예문으로 공부하는 게 여러모로 도움 되는 것 같아요.

한자 위에도 후리가나로 표시해뒀다는 게 또 초보자의 맘에 쏙 들구요~단어 뜻이 여러 개인 경우 모두 표시되어 있어요.

이형용사나 나형용사나 동사는 문장에서 어떻게 변화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네요. 확실히 동사에서 약한터라 동사예문이 도움이 되네요.

카레토 잇쇼니 아루키타이~ 맘에 드는 문장!

헷갈리던 가타카나도 다시금 짚어주니 더 확실히 외울 수 있겠어요.

또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단어장인데요~단어와 읽는 법, 뜻, 그리고 체크칸이 있어서

알고 있는 단어에 체크하고나면 외워야 할 단어들이 한 눈에 들어오네요. 시험 보기 전에 마지막 점검하기에도 좋을 듯!

하루에 3개씩 외우면 134일, 4개씩 외우면 100일에 주요 단어 400개를 외울 수 있다니, 매일 4개씩 공부해서 백일만에 돌파해야겠어요.

N5 단어공부는 필수단어와 예문을 수록한 이 책으로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박다진센세와함께익히는JLPTN5일본어능력시험필수단어400 #박다진 #세나북스 #JLPT #N5단어

#일본어능력시험 #JLPTN5 #N5필수단어 #일본어공부 #일어책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