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
권글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세이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

권글 지음, 떠오름(RISE)



당신의 삶 역시, 자신만의 고귀하고 아름다운 가치를 찾아 빛나기를 바라며.

"요즘 넌 어때, 잘 지내? 네가 행복했으면 좋겠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게 인생이다. 행운이 다가올지, 불행이 다가올지 모른 채

그저 희망을 가지고 하루하루 살아내는 게 우리 인생이라는 걸 이제는 알고 있다.

하지만 20대에는 그런 걸 알기 어렵다. 그렇기에 일희일비 감정의 포로가 되어 매우 불안해하거나

혼자 서기보다 타인, 관계에 의지하다 그게 삐끗하게 되는 경우 마음이 더 힘들어지곤 한다.

지금의 혹독한 시련이 지나가지 않을 것 같지만 결국 시간이 흐르면 지나가게 된다며 공감과 위로의 말을 건네는 에세이책,

<당신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줄게요>



저자 권글(권혁탁)은 청소년 시절, 혈액암 판정을 받고 다양한 시련을 경험하게 됐다고 한다.
하지만 자신을 더 사랑하고 아끼며 결국 일상으로 돌아왔고, 본질에 집중하면 이겨내지 못할 게 없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그가 전하는 힘이 되는 말은 덤덤하면서도 따뜻하게 느껴진다. 스스로 힘든 시간을 겪어냈기에 힘겨워하는 다른 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질 수 있는 것이리라.
에세이책 말고도 가수, 강연, 기획, 유튜버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고 하니 찾아보고 싶어진다.

이 책은 4장으로 나뉜다. 1장 어제가, 힘들었던 당신에게, 2장 오늘을, 살아가는 당신에게,
3장, 내일은, 더 빛날 당신에게, 4장 고된 하루의, 끝에 선 당신에게로 나뉘어진다.
챕터가 나뉘어져 있으나 순서대로 읽지 않고, 읽고 싶은 곳부터 읽어도 된다.
인간관계에 대한 이야기, 사랑과 그리움, 일과 자존감 등 살아가며 부딪히는 시련들을 이겨내며 터득한 삶의 지혜와 자세를 담았다.
'내 삶의 행복은 내가 정해야 합니다. 타인이 정한 행복의 기준이 모두 옳은 건 아닙니다.
타인에게 흔들리지 않고, 내가 원하는 행복한 삶을 주도적으로 이끌려면 몸의 건강만큼 '마음의 건강'도 중요합니다.'


힘들면 누구나 무너질 수 있으니 포기하지 말자며 마음을 더 다잡는 말을 전하며,

슬프다면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표현하라고 한다.

자기 객관화 자세를 갖고 해결하려는 행동을 취하면 삶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을 알려준다.

관계에선 잘 피하는 것도 중요하다며 어떤 사람을 걸러야 하는지를, 그리고 타인의 기분과 태도에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품으라고 말한다.

타인보다 자신을 지키는 것이 우선인 것이다. 내가 힘든데 남을 도와줄 수는 없는 법이니까.

행복도 그저 오기를 기다리기 보다는 노력하는 사람에게 더 찾아온다며 작은 실천법들을 알려준다.


* 특히나 와 닿았던 말들.

'꾸준함은 힘이 들지만, 결국에는 그 꾸준함이 힘이 돼준다.'

'막상 살아보니, 도망친다고 더 나은 내일이 오진 않더라고.'

'달리기도, 인생살이도 나를 이해하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불행의 시간이지만, 어떤 사람은 불행과 맞서 싸우고 이겨내며 결국에는 극복해 낸다.'

'나는 가장 나답게 살았던 순간에 아름다웠다.'

흔히 드라마에서 나오던 대사가 떠오른다. '너답지 않아!''나다운 게 뭔데?'

저자가 말하는 포인트는 나다운 삶이다. 타인의 기준과 비교에 스러질 필요 없이, 스스로 하고 싶은 것을 어떻게 잘 해야 할지를 고민하며 실천하고

자신에게 집중하다보면 자존감과 자신감이 따라오며 결국 원하는 것을 이뤄낼 수 있을거라는 말이다. 저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글쓰기, 이야기 나누는 것에 집중하고 반복해 결국 나만의 것을 찾은 것처럼 당신도 그렇게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힘들고 외롭고 삶이 버거울 때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권글에세이를 읽어보자. 

같은 상황일지라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볼 수 있는 삶의 자세와 위안을 함께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당신에게좋은소식을전해줄게요 #권글 #권혁탁 #떠오름 #RISE

#에세이 #에세이추천 #위로에세이 #한국에세이 #권글에세이


-리앤프리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