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 나를 사게 하는 매출 100배의 기적
김민정(엠제이킴) 지음 / 라온북 / 2022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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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도서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김민정(엠제이킴)지음, 라온북



당신의 평범함을 브랜딩하라!

나만의 차별화를 수익화하는 퍼스널 브랜딩!!


자기PR시대에서 이젠 퍼스널 브랜딩 시대가 된 것 같다. 

지극히 개인적인 사생활을 보여주는 유튜버들도 엄청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수익을 올리고 있지 않은가.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것에 대해 궁금했고, 

특히 콜드콜 기술과 클로징 기술 노하우를 알려준다는 것에 흥미가 끌려 읽게 된 경영책 <퍼스널 브랜딩 레볼루션>.


저자 김민정은 개인의 콘텐츠를 발굴해내는 퍼스널 브랜딩 전략가로 미국 콜로라도대학교 영어교육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한국에서 시작한 개인사업을 통해 성공과 실패를 거듭하며 비즈니스 경험을 쌓고 있으며 돈과 연결되는 전략과 기술을 코칭한다고 한다.

유튜브 MJKU 외에도 틱톡에서는 부산여자로 활동하며, 그 외 인스타와 블로그도 하고 있다.


"내가 경쟁력이고 무기다"

1에서 시작해 10이 되는 기적의 퍼스널 브랜딩

최상의 차별화 전략으로 나의 가치를 높여라!


저자가 운영하는 MJKU 커뮤니티는 사업가 배출 교육에 중점을 두어 살아남는 사업가가 되기 위한 생존교육을 한다고 한다.

그저 자기계발을 해서 자신의 몸값을 올리라는 글은 많이 봤었지만, 이렇게 자신의 브랜드를 가져야 한다는 건 그보다 더 한차원 위라는 생각이 든다.

빠르게 판도가 바뀌는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자신이 무기가 되야 한다고 말한다.

'나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반드시 퍼스널 브랜드를 가져야 한다고 확신한다.

나 자신을 멋진 상품으로 만들어내고 나를 살 수 밖에 없는 기술과 전략이 있다면

세상의 판이 수십 번 바뀐다 하더라도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는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현재 본인의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장에 빨리 나를 내놓아야 한다고 말한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인 것이다. 일단 나의 장단점이며 앞으로 개선해야 할 점 등을 스스로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래야 전략을 짤 수 있다는 것!

새로웠던 건 소비자에서 공급자가 되라는 말이었다. 늘 깐깐한 소비자의 입장으로 지내다가 공급자가 된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아찔해진다.

'누구나 소비자가 될 수 있지만 아무나 공급자가 될 수는 없다.'

무한대 인맥을 만드는 콜드콜이 뭔가 했는데 전화로 새로운 인맥을 만드는 것임을 알고 놀랐다. 모르는 사람에게 무작정 전화를 걸어 사업이나 미팅을 제안한다니, 마치 텔레마케팅 같은 느낌으로 다가왔기 때문이다. 그리고 워낙 사기꾼이 많은 세상인지라 내가 그런 전화를 받는다 생각하면 바로 매몰차게 끊어버릴 것 같기에 거부감이 먼저 들었다. 하지만 콜드콜의 3가지 혜택을 알게 되니 사업에 꼭 필요한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저자는 커뮤니티에서 1000개의 콜드콜 명단을 만드는 과제를 주고,

고객에게 돈을 받고 기술을 알려주는 것임에도 새벽독서모임에 들어야 하며 유튜브로 영상을 올려야 한다는 조건을 내건다고 한다.

이미 죽기살기로 덤벼들 준비가 되어 있는, 결단을 내리고 실행할 수 있는 사람만이 거기서 걸러진다는 것이다.

비즈니스에서 거래를 마무리하고 결제하는 단계가 클로징인데, 고객의 지갑을 열려는 생각 대신 소통으로 고객의 마음 속으로 들어가라는 말이 기억에 남는다. 그리고 잃을 것을 상상하게 하란 기술과 고객을 춤추게 하라는 기술!!

'기억하라. 고객은 시간과 돈을 절대 잃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따라서 무엇을 잃을 것인지 자꾸 상상하게 하라.'

'고객의 문제가 무엇인지 진짜 궁금해하고 그 이유를 알아내야만 한다.'



온라인 부캐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SNS 노가다를 멈추지 말라고 말한다. 저자는 엄마표 영어 컨셉의 블로그로 대형출판사에서 연락이 왔다니

새삼스레 SNS의 필요성과 또 다른 것으로의 연결고리임을 깨닫게 된다.

'사업의 시작과 끝은 결국 사람이다.'

사람 없이는 사업도 없으니 사람의 마음을 열어 내 사람을 만들고 신뢰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 가장 기본이면서도 어려운 일인 것 같다.

삶을 대하는 태도가 변화의 유무를 결정짓는다며 작은 변화부터 완성하는 태도를 갖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는 말에 반성하게 된다.

비전이 커지면 가치도 커지기에 작은 가게라고 작은 비전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한다. 저자의 사업비전이 세계평화란 것에 나도 몰래 피식 웃음이 나왔는데, 사람을 도와 한사람, 또 한사람이 행복해지면 결국 세계 평화로 이어질거라는 말에 와~이렇게 연결된다니~감동을 받았다.

갖고 있던 기존의 틀을 깨트리고 상대의 문제에 포커스를 두어 마음을 열고 소통하게 되면 고객이자 인맥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

뭐든 지금 당장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번쩍 들게 된다. 사업은 만만하게 보면 안되지만 결국 내가 하는 만큼 따라오게 되는 것 같단 생각이 들었다.


* 나를 팔게 하려면, 살아남으려면, 알아두고 배워야 할 것들과 태도에 대해 경험에서 우러난 방법들을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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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어스클럽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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