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길, 같이 걸을래요?
허혜영 지음 / 앤에이북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에세이 숲길 같이 걸을래요?

허혜영 지음 / 앤에이북스 / 에세이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점 중 하나는

전보다 자연을 찾게 되었다는 거다.

숲의 푸르름은 보기에도 좋고 건강에 유익하다는 것 역시 다 알고 있지만

바쁘게 굴러가는 도시생활에선 일부러 찾아가지 않는 이상 누리기 어렵다.

'숲길, 같이 걸을래요?' 저자 허혜영은 코로나로 인해 우울해진 마음이 숲을 찾으며 부드럽게 풀어졌다고 말하며

서울에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들을 소개한다.


'자연과의 조우는 답답한 일상에 꼭 필요한 것임을 새삼스레 깨닫게 된다.'



그렇지 않아도 마음은 높은 산들을 멋있게 정복하고 싶지만
외출이 잦아들다보니 몸은 무거워지며 계단 조금만 올라도 숨이 턱턱 막힌다.
나처럼 경로가 험하거나 장거리 코스는 무리인 사람들이 부담없이 찾아갈 수 있으면서도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멋진 숲길, 마치 그녀만의 비밀지도 같은 장소를 풀어내는 이야기 같다.
여행책이라기보단 에세이인 만큼,
딱딱한 팩트 위주의 정보라기 보다는 물 흐르듯 자연스런 그녀의 이야기, 느낀 점 같은 감정이 들어가 있어
호로록 흡입하듯이 마음에 와닿는다.
아는 장소가 3분의 1 정도 나왔지만 나머지는 모르거나 가보지 않은 곳이었는데,
가까운 곳에 이렇게 경치 좋은 곳이 있었나 싶은 장소들도 많아서
앞으로 하나씩 찾아가봐야겠단 생각을 했다.


경치가 너무 맘에 들었던 곳들 중 몇몇을 꼽자면,
왕벚꽃나무가 가득한 북서울꿈의숲, 철쭉동산 불암산 힐링타운, 붓꽃 및 할미꽃이 가득한 창포원,
개나리만큼이나 야경이 아름다운 응봉산 등등~
그리고 현충원 안에 이렇게 풍경 좋은 곳이 있는 줄 몰랐다.
그리고 하동매실거리에서 맞는 하동의 봄 풍경들~멀어서 가지 못하는 남도의 경치를 서울에서도 찾을 수 있다니.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가까운 곳에 이런 멋진 자연과 풍경들이 있음을 알려주는 것 자체가 정말 꿀팁인 것 같다.
장소와 관련한 역사나 사실도 간략히 집어주고, 어느 역에 있다는 점만 알려주니
오히려 정보만 가득한 것보단 더 마음에 와 닿았다. 
유일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못한 곳은 한 곳 뿐.
책에 나온 인용처럼 나의 선물을 찾아 나에게 주는 것을 하루 빨리 실행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걷고 풍경을 보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숲길 산책.
생각보다 꽤나 알차고 유용한 여행에세이책이다.
저자의 다른 저서 '한번쯤 포르투갈'도 읽고 싶어졌다.


'책 <키다리 아저씨>에서 "인생에서 인격이 필요한 순간은 큰 문제가 발생했을 때만이 아니에요. 
누구나 큰 위기가 닥치면 용기를 내서 그에 맞설 수 있지만, 일상에서 벌어지는 사소한 짜증나는 것들을 웃음으로 넘기려면 
그때야말로 정신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라고 한 주디의 말은 나에게 필요한 것이 아닐까 싶다.'


'비가 내린 후 숲에서 풍기는 흙냄새와 나무 냄새, 그리고 고음으로 노래를 하는 새들까지. 
지난 겨울 눈이 너무 많이 쌓여 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분위기의 산책로들이 하나 같이 어쩜 그렇게 매력적인지. 
왜 비가 오는 숲을 가 보라고 했는지 알 것만 같다.'


'숲에서 걷는 것도 이와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그 어떤 고민이 들어올 새도 없이 현재의 기분과 감정에 집중하게 만드는 것 같다. 머리를 비울 수 있고 복잡한 생각들에서 벗어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이 걷기의 힘이 아닐까 싶다.'



- 리뷰어스클럽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