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뉴스]
위 사진은 '레고로 만든 서울역'이라는 제목으로 카페, 블로그등 널리 돌아다니는 사진입니다.
▽ 우와~~~!!! 입이 딱 벌어집니다.
▽ 정말 멋집니다. ^^.. 머라 딱히 할말이 없습니다...멋지다는 말 밖에는....
▽ 진짜 감동 그자체입니다..
위 사진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입니다. 서울역을 정교하게 레고로 만든 것이 굉장한 노력없이는 가능한 일이 아니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레고로 만든 서울역'이라는 제목으로 총 5장의 사진이 인터넷에 돌아 다니는데 그중 한 장에는 만든이의 메일주소가 적혀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좀 더 해보니 레고 매니아들의 사이트인 브릭인사이드(http://www.brickinside.com)에 '레고로 만든 서울역'에 대한 리뷰가 있었습니다.
2003년11월에 올라온 이 리뷰는 총 4편까지 올려져 있습니다. 서울역을 만든 네티즌은 '딩크'님으로 서울역의 사진과 자신이 레고로 만든 서울역을 비교해 가며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딩크'님은 레고로 서울역을 완성하기 까지 "중간에 공백기간이 있어서 2년이란 세월이 걸렸습니다. 개인적인 만족도는 90% 정도입니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다음은 레고로 서울역을 만든 '딩크'님의 서울역 리뷰글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딩크 입니다.(^^).
제가 레고를 접하며 기차에 손을댄이후 외국사이트를 볼때마다 자국의 고유 기차모델이나 기차역을 묘사해 놓은 사진들을 바라보며 한없이 부러웠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왜 우리는 저런게 없을까?" 하는 아쉬움에 스케일이 작은 고유 한국 기차는 몇번 만들어 보았지만 왠지모를 아쉬움이 남더군요.
그래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서울역을 만들어야 겟다는 마음을 먹고 천천히 준비를 하여 이번에야 거의 2년만에 준완성을 하였습니다. 서울역을 만들기 위해 3번을 찾아가 자료사진을 확보하였습니다.
중간에 공백기간이 있어서 2년이란 세월이 걸렸습니다. 개인적인 만족도는 90% 정도입니다.
서울역 제작을 위해 머나먼 미국에서 벌크 구매를 도와주신 "cool border"님 국내에서 저렴하게 필요한 벌크를 제공해주신 "Painkiller" 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울역의 설계자는 독일인 "C.K라란데이다" 라는 설이 있지만 유력한것은 일본의 됴교역과 우리나라의
한국은행을 설계한 일본건축계의 대부 "다쓰노 킹노" 의 수제자 "쓰가모토 야스시" 입니다.
쓰가모토 가 자신의 스승 다쓰노 킹노가
네델란드의 암스테르담역을 본떠서 만든 됴쿄역을 또다시 본따서 만든것이 바로 서울역 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중간중간에 실제 서울역과 비교하며 '딩크'님이 올린 레고로 만든 서울역의 모습들 입니다.
그는 또 당시 서울역 리뷰를 마치면서 "서울역을 만들며 정보를 얻다보니 그동안 가까운 문화재 서울역에 대해 너무나도 모르고 살았던게 부끄럽더군요."라는 말로 끝을 맺으며 서울역 앞에 기차가 다니는 사진까지 한장 올려 놓기도 했습니다.
도깨비 뉴스는 이 사진을 소개하기 위해 3개월이 넘도록 연락을 시도했으나 브릭인사이드 운영자및 '딩크'님과 연결이 되지 않아 더 이상의 정보를 얻을 수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