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박민규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 작가 중 내가 완소하는 박민규! 내가 발견한 작가!! 

'삼미슈퍼스타즈 마지막 팬클럽'을 읽고 완전 반해버려서 이름 꼭 기억해놓고 이 작가 작품은 무조건 봐야지~ 이랬던.. 

그리고 단편집인 '카스테라' 와 소설'핑퐁' 까지 실망시키지 않고 자신만의 스따~일과 철학을 재치있고 발랄하게 입담 좋게 풀어냈던 그. 

출근길 지하철신문에서 이책 출간 광고를 본 날 잠이 달아나며, '와우~ 박민규 작가의 신간이 나오다니..오늘 이 책 당장 사러가야겠다' 하고 기분 좋아진 것만 봐도 박민규 작가의 능력이 아닐까...ㅎㅎ 

거기다 사랑이야기라니...  그가 자신만의 스따~ 일로 사랑이야기를 어떻게 녹여냈을까... 설레임. 

흠... 잘생긴 남자가 못생긴 여자를 사랑하는 스토리....  

박민규 작가의 하나의 문제제기식(?) 의도는 짐작이 좀 가고... 역시 그 답게 한번 써 보고 싶은 주제였으리라... 

사실 내용 자체는 생각보다 새롭진 않았고, 오히려 진부한 면도 느껴졌지만.... 그만의 분위기는 다시 느낄 수 있었으며, 같이 동봉한 음악(듣지못했음)까지 함께 들으며 그 분위기에 완벽히 침잠했다면 아마 좋은 경험이 되었을텐데.. 

여유롭게 책의 분위기를 음미하며 읽지못해던게 좀 아쉬웠으며, 뒷부분의 반전(?)은 너무 안타깝기도 하고, 박민규씨에게 화(? 나를 갖고 놀다니...ㅜㅜ)가 나기도 하고... ㅎㅎ 

하튼 그의 작품들은 주목하고 읽어볼 만한 가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