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멈추는 기술 - 쉽게 불안하고 예민해지는 당신을 위한 감정 훈련법
마사 벡 지음, 김미정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불안의 반복을 멈추고 생각의 방향을 바꾸라는 띠지의 말에 혹해 집어들게 되었던 책. 불안은 시도때도 없이 우리를 괴롭히는 안 좋은 습관이다. 이런 불안을 내 의지로 스위치를 끄고 생각을 전환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불안을 멈추는 기술에서는 불안 스위치를 끄는 19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요즘 이런 구체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을 읽고 싶었기 때문에 넘 반가웠던 책이다.

게다가 페이지 수도 무려 480페이지! 매우 많은 내용이 들어가 있어 나의 불안을 들여다 보고 생각을 전환하는 힘을 기를 수 있다.

이게 불안할 때 하기 진짜 좋은 방법이다. 화가 나고 불안하고 짜증이 날 땐 내 머릿속에 있는 생각을 없애야 한다. 그런 생각을 없앨 때 쓰기 좋은 방법! 주변에 보이는 것들을 눈에 보이는 그대로 나열하는 방법이다. 혹은 책에 나오는 것처럼 좋아하는 것들을 나열하는 방법도 있다.

불안에 잠식된 나의 뇌를 다른 공간으로 이동시켜주는 방법이다. 뇌가 의도적으로 편안한 생각을 하게 되면서 불안했던 마음이 가라앉고 생각이 전환된다.

책을 읽으며 매우 공감했던 부분이다. 점점 불안하고 양극화되는 사회에서 우리는 개인으로서 충만한 삶을 살고 불안한 자아를 달랠 줄 알아야 한다는 것. 불안을 넘어서는 영역으로 나아가야 한다. 불안이 언제까지고 우리의 발목을 잡고 있을 수는 없다. 작지만 큰 위로가 되어주고 동기부여가 되는 말이었다.

불안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못 하게 만든다. 이 책은 불안을 없애고 생각의 전환을 이룰 수만 있다면 우린 창의성을 발휘하며 개인으로서 풍부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19가지의 구체적인 기술에 대해 읽고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은 책이었다.


*해당 도서는 서평 작성을 위해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불안을멈추는기술 #마사벡 #알에이치코리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