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으로 보는 한국사/두 바퀴로 대한민국 한 바퀴/먹지 않고는 못 참아>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두바퀴로 대한민국 한바퀴 - 좌충우돌 전국 자전거 여행기
방승조 지음 / 청년정신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전거타는 것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이 책이 무척 맘에 들었다.
나도 이렇게 해보고 싶었는데...
친환경이라는 것과 나의 육체를 이용한 에너지 발생으로, 걷는 것보다는 휠씬 속도감을 느끼며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의 매력을 아는 이들은 나와 비슷하지 않을까.. ㅋㅋ 
게다가 여행할 때 부담스런 주차비도 부담이 없다는 매력이 있다.
여하튼 부러운 마음으로 일단 책으로 여행하기로 했다. 

사진이 너무 작은 것이 흠이다.
물론 그만큼 내용이 알차다.
그래도 사진속을 자세히 보고 싶은 마음은 여전히 아쉽다.
다른 여행책과는 다르게 작가의 느낌보다는 정보위주로 되어있다.
그래도 이야기는 재미있다.
이동경로, 거리, 경비지출 내역이 나오고 음식점, 잠자리에 대한 정보도 도움이 된다. 

26개의 만화는 이야기를 더 친숙하게 만든다.
어떤 것(#11 "어떤 난방")은 진짜야?란 생각도 들게 한다.
나도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간절해졌다.
부록의 [자전거 여행 Tip]이 도움을 많이 준다.
특히, <여행을 기록하다>와 <저전거 여행의 다이어트 효과는?>이 도움이 된다. 

찜질방에서나 기타 숙박시설 이용은 아무래도 혼자보다 일행이 있는게 안전하고 비용이 절약되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혼자가기엔 무리일까?
일정을 쪼개서 잡으면 되지 않을까?
여하튼 활자를 통해 나도 대한민국 한바퀴를 돌았는데, 나의 마음이 몸에 실려 직접 가보고 싶어한다.
언제가 가능하리라 기대한다. 

★ 마음에 드는 문장 : 바퀴는 달려야 쓰러지지 않는다. 고달프고 힘들어도 친구여, 지나온 길 너무 자주 뒤돌아보진 말자! (203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