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수학 초등학교 1 - 수의 세계 행복한 초등학교
강미선 지음, 김용연 그림 / 휴먼어린이 / 200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편으로 처음 이 책을 받았을 때 미니북이 들어있어서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미니북은 본 책의 절반 정도의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도 이 책을 좋아하네요.

미니북을 정품페이지로 구성하여 판매하여도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휴대도 간편해서 아주 호응이 좋을 것 같네요 ^_^

 

책 내용은 수에 대한 아주 기본적인 이해를 돕는데, 어렸을 때 배운 내용을 상기하면서 재미있게 읽어 나가는 책입니다.

수학이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아주 오랜 세월을 흘러오면서 실생활을 보다 효율적이고 간편하도록 도와주는 거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어린 우리 아이경우는 자리수에 따른 읽는 것을 힘들어해서 고민중이었는데, 이 책을 읽으니 해법이 쉽게 보였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스런 책입니다.

초등학생들은 교과연계가 쉽도록 각 차트마다 통합사고력이라는 파트가 나와서 도움을 줍니다.

이 책의 구성은 각 파트(수 이야기, 셈과 짝짓기, 수와 숫자, 수 읽기, 자리값, 큰수, 진법, 분수, 소수, 0과 음수)별로 생각해보기, 개념과 원리, 통합사고력, 퍼즐과 세임, 역사속의 수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질문이 좀 더 구성되면 좋겠다는 욕심도 생깁니다. 제대로 이해했는지 도움을 주니깐요.

 

수, 연산, 도형, 측정의 세계, 문제 해결력의 5권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는데, 나머지 책들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nayaf 2006-12-11 20: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니북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아직 아이는 초등1이라 직접 책을 읽진 않았지만..엄마인 제가 읽고 설명해주기에 수월한 것 같아요..마치 철학을 공부하는 것같기도 하구요.. 다만 개념 각각에 실례가 풍부하게 많아 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