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정적 순간 / READING BOAT 1,2>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결정적 순간 -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황근기 지음, 이동철 그림 / 글담어린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들뿐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생각해 볼 기회를 주는 것 같다.
요즘의 동기학습등과도 연관이 있는 책이다.
<위인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한 결정적 순간>이란 제목으로 아주 짧은 그 순간을, 두페이지의 만화와 5페이지정도의 글로써 보충설명되어 있는 구성이다.
지루한 위인전이 아닌,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가 나오고 익히 알고 있는 인물들로 구성되어 충분히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한국인이 많이 나오고 남여도 적절히 섞여있고, 직업도 비교적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이왕이면 실제 인물의 사진이 한컷정도라도 있으면 완성도가 더 높을 것 같았다.
아주 고전적인 인물이 아니라 모두 현대 (아인슈타인이 가장 오래되었으며 그는 1955년에 사망했음) 인물이다.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김연아선수도 나오니 사진 한 컷의 간절함이 든다.
그리고 한비야와 안철수씨는 또 다른 결정적순간이 있지 않을까?
지금은 또 다른 길을 가고 있으니 이 부분도 첨가(아주 짧게라도 글에서 현재방향을 서술하면)  되면 이 또한 완성도가 높아질 것 같다. 

20명의 인물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팁을 얻는다면 정말 이 책도 결정적 순간이 되지 않을까! 

★ 마음에 드는 문장

  1.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돈 버는 데만 쓰는 건 너무 아깝잖아요. 무엇보다 이 일은 내 가슴을 뛰게 해요." (53페이지)  
  2. "아, 이제 내가 가야 할 길을 찾았어!" (149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