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수학여행 상, 하 / 도둑맞은 달>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판타지 수학여행 1 : 운명적 만남 - 상
여인혁.이흥신 지음 / WA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장황한 타이틀이 제법 붙어서 기대를 했는데, 책디자인부터 좀 실망스러웠다.
제1권 운명적 만남.
처음에는 배경이나 인물에 대한 이해를 해야 했기에 좀 헤맸다.
수학에 대한 말은 많이 나오지만 본격적인 것은 언제 시작될까하는 생각으로 초반엔 지루했다.
제네시스의 등장이나 모험을 떠나야하는 필연적 이유가 왠지 약한 느낌이다. 

가로, 세로, 대각의 어느 방향이든 합이 15가 되는 마방진을 방진(方陣)으로 설명하는 글이 나온다.
그런데, 아무래도 글로 씌여진 것보다 마방진 경우는 그림으로 보는 것이 휠씬 낫지 않을까 싶다.
바이너리(binary) 0,1의 2진법 설명을 암호화된 언어로 표현한다. 하긴 컴퓨터 데이터 표현에 사용되므로 하나의 언어가 맞는 말이다.
평균수등 몇 가지가 나오긴 하지만, 특별한 수학적 개념이나 용어등이 나오는 것이 아니었다.
물론 내 기대치가 큰 탓도 있을 것이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와 기하학의 원조인 고대 그리스 수학자 유클리드의 이름으로 인물의 특징을 바로 이해할 수 있었다.
이게 뭐야라는 생각등으로 처음엔 몰입이 쉽지 않았지만, 후반으로 들어가니 (인물이나 배경에 대한 집중이 아니므로) 그냥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어서 오히려 안정감이 들었다.  

왠지 이 스토리는 책으로 나오는 것보다 게임이 낫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 마음에 드는 문장 : 상대방에게 먼저 양해를 구한 다음, 정중하게 부탁을 해도 들어줄까말까한데 다짜고짜 찾아와서 잔재주 한번 부리면 뭐든 통할 줄 알았나? (69페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