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는 무자본, 독립 밴드의 상징적인 공간이고, 젊음과 외국인이 낯설지 않은 공간이다.
성하의 국내 단독 공연을 홍대에서 한다는 것은 앞으로 성하가 가야 갈 길을 은유적으로 말해주고 있는 것이었다. 유투브 등에서 스타가 된 만큼 국내 팬들 못지 않게 외국인들의 모습도 간간히 눈에 띄었다. 새삼 성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가장 두드러진 팬층은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었는데, 성하 또래의 아이들과 함께 온 부모들은 자녀들과 동시대에 성장하는 또 다른 아이에게 아낌없는 사랑의 갈채를 보내주었다. 이미 동요를 잃어버리고 맹목적으로 대중가요, 성인가요를 쫓는 아이들에게 성하와 같은 젊은 뮤지션의 출현은 학생들에게 신선한 자극이 됨과 동시에 하나의 축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