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개별적인 인지 공간을 만들고 싶어했어"
고에 실험의 흔적이 남아 있었다. 이브가 만들고자 한 것은 투대한 구 안의 큐빅 시스템이었다. 구 안에 인지 공간을 흉내낸 작은거지 구조물이 고정되어 있고, 외부에서 연결된 손잡이를 돌려 격자점의 기록을 바꿀 수 있게 만든 조악한 물건이었다. 이브는 그것에 스피어라는 이름을 붙였다. 스피어는 고작해야 아주 적은 정보를 기억할 수 있을 뿐이었다. 이브는 그 스피어를 자신의 신경계에연결한 다음 탐사대에 합류하려고 한 모양이었다. 하지만 인지 공 간이 제공하는 지식에 비하면 스피어는 초라하고 볼품없었다. 탐사 대는 결국 이브의 합류를 거부했다. 그래서 이브는 혼자 밖으로 나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