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논리학 - 말과 글을 단련하는 10가지 논리도구
김용규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현대 사회의 꽃이라 불리는 광고는 소크라테스가 즐겨 사용하던 예증법에 기초를 두고 있다. 사설이나 칼럼, 또는비즈니스 현장의 보고서 등 설득력 높은 글들에는 아리스토텔레스의 배열법이 숨어 있다. 복잡하게 여겨지는 논리학이 설득의 도구로 사용되는 사례다. 설득의 고수들은 논리학으로 자신의 글과 말을 단단하게 단련했다는 것도 아는 사람은 다 아는 사실이다. 외국의 유명 대학과 교육기관은 그들의 커리큘럼에서 논리학을 빠뜨리지 않는다.
이 책은 위대한 지성들의 논리학과 그에 따른 글쓰기와 말하기를 설득이라는 코드에 맞추어 구성한 새로운 개념의교양서다. 저자는 광고나 논술문, 보고서, 프레젠테이션 등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예들을 통해 논리학을설득의 도구로, 합리적인 사고력으로 활용하는 실질적인방법을 알려준다. 논리적으로 세상을 분석하고 자신의 의견을 성공적으로 설득하고 싶은 사람, 또는 귀가 얇아서상대방의 이야기에 금방 빠져버리거나 논리 싸움에서 매번 밀리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