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미안의 네딸들 14 - 완결
신일숙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1995년 6월
평점 :
절판


과연 이 글의 결론은 무엇일까? 

이번 연휴에 아르미안을 전권 읽기로 하고 열심히 보았다.
그전에 읽을 때완 또 다른 느낌.

이런 장면이 있었던가 싶기도 하고...

어릴때 아르미안이 얇은 책으로 한권씩 나올때마다 끝이 궁금했었다.
그리고 어른이 되어선가...이 글의 끝을 보며 대체 이게 뭐란 말야...했던 기분과는 다르다.

그래, 그때는 에일레스와 샤리가 오래오래 행복해야만 하는 결론이 최고라고 생각했었다.

지금은...그래 이런 결론이 정말 아르미안의 결론이구나 싶다.

에일레스는 오래도록 잠을 잘 테고...불새가 된 샤리...

그래서 결론은 운명에 순응하는거라고?

어쩜 우리에게 운명이 정해져 있더라도 살아가는건 어차피 내가 아닌가...

그러므로 그 끝이 어찌 되든 내 것이고 내 삶이니 열심히 살아보자는 결론만 느껴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노아 2009-01-06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등바등 애쓰지 않아도 결국엔 운명이 정해진 대로 끝났을 것 같기도 한데, 그렇지만 그렇게 애쓴 후에 받아들이는 운명은 굴복이 아니라 순응일 것만 같아요. 신일숙 샘은 아르미안 이후, 저만큼의 대작이 나오지 않아서 많이 아쉬워요...

메르헨 2009-01-07 10:18   좋아요 0 | URL
아르미안...생각만해도 기분이 그렇죠?
아라비안나이트가 나온지 꽤 되었는데 뒷권이 안나오네요.이휴~
새해는 어떻게 지내고 계세요?
전 기침 감기와 사이좋게...지내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