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지의 착한 베이킹 - No 오븐 베이킹의 모든 것
박현진 지음 / 멘토프레스 / 200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쿠키 만들기에 성공 했어요.
반죽이 완전히 얼기 전에 잘라서 모양은 좀 엉성하지만 맛은 최고랍니다.
설명은 차분하게 꼼꼼하게 되어 있어요.
사진 설명도 좋습니다.

이런 저런 도구가 필요하다는 설명이 있고 별표로 꼭 필요한 물품을 표시했어요.
맘에 듭니다. 좀 비싼 도구도 있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구를 나날히 나열해 두어서
본인의 형편에 맞게 이용할 수 있어요.^^
저도 대부분 집에 있는 것들로 시작했어요.

핸드믹서의 경우 전동거품기 그림이 나와있는데
전 그냥 브라운에서 나온 핸드블랜더를 사용했어요.
거기에 거품기를 끼우고 해봤는데 잘 되더군요.^^


재료부분에서도 설명이 잘 되어있네요.
베이킹 관련 책을 처음 보아서 그런지 상세한 설명이 무척 맘에 들어요.
일반 요리책은 이만큼 상세히 나오지 않기 때문에...
보통 다 아는 재료가 그런지도 모르지만 신선하고 공부하는 기분으로 보았어요.

아, 생크림 부분에서 의문이 있어요.
제가 쓰는 생크림은 서울우유에서 나오는 것인데 주로 스파게티용으로 쓰는 거에요.
콩지님 책엔 휘핑 크림을 올려두셨던데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기도 하고
어느걸 써도 괜찮은건지 궁금하네요.


쿠키를 만들면서 이만큼 만드는데 설탕이 꽤 많이 들어가는구나 했어요.
시중에 파는건 그럼 얼마나 더 많이 들어가는걸까 ...
홈베이킹 쿠키는 아주 달지 않답니다.^^

가스 오븐을 사용하기엔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전기 오븐을 구입하긴 아깝고
아이에게 쿠키와 빵을 만들어주고 싶은 욕구는 큰 상태...
이런 책을 만난걸 행운이라고 해야겠죠.

온 가족이 즐거이 먹을 수 있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빵과 과자...
저자도 밥과 된장찌개가 좋지만 그것만 먹고 살 수 있겠냐고 합니다.
이왕 먹는거 내손으로 더 잘 만들어 먹어보자 하는군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오늘 오븐 없이 쿠키를 만들었고 어제는 마지막 장에 나오는 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먹었지요.
둘다 최고였답니다.
너무 기쁜 맘으로 콩지님 블로그까지 가서 가입했다는...게다가 쿠키베베라는 사이트에서
몇가지 홈베이킹 재료까지 구매하구요.
아효...이러다 살 찌는거 아닌가 몰라요.^^

두려워 마시고 도전해 보세요.
행복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