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개념 잡는 초등수학 5-1 (2026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우등생도 교과서 개념부터 스타트! 초등 그림으로 개념 수학 (2026년)
키 수학학습방법연구소 지음 / 키출판사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지 서평 《그림으로 개념잡는 초등수학》 문제집 후기이다.

사실 솔직히 이야기하기 좀 그럴 수 있지만, 축복이는 초등학교1학년이지만 이미 5-1의 진도는 배워본적이 있는 학생이다. 진도는 부모가 정하는게아니라 아이가 정하는거라고해서 가벼운 마음으로 축복이가 할 수 있는만큼 즐겁게 익혀가고 있다. 심화서는 이미 황소수학에서 극심화 문제들을 다루기에 많이들 알고있지만, 개념서는 대부분 디딤x 기본 혹은 기본과 응x으로만 접하고 있기에 호기롭게 선택한 《그림으로 개념잡는 초등수학》 이다.

《그림으로 개념잡는 초등수학》 는 보시다시피 어려운 긴 문장제와 중등개념까지 갖고와서 심도깊게 머리를 짜내야하는 문제집이 아니다. 기초튼실 내실튼튼하게 잡고가기위해서 만든 문제집이다. 그래서 글씨 크기도 크고 색도 알록달록 가독성이 상당히 높다.

 

《그림으로 개념잡는 초등수학》는 이렇게나 아이에게 친절한 문제집이다. 그래서 조심스레 현행 개념서로도 좋겠지만 선행 개념서로 추천한다. 어린 유아들도 즐겁게 개념을 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연산을 꾸준히 잘해온 친구들에게 초등교과는 사실 크게 어렵지 않을 수도 있다. 극심화는 물론 아무리 연산을 꾸준히 했어도 어렵다. 초등교과는 3학년때 한 번 5학년 때 한 번 더 위기가 찾아온다고한다. 아이들이 그 때의 교과과정을 어렵다고 느끼기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미리 개념서로 선행을 해놓으면 편하게 교과를 맞이하지않을까싶다.

 

5학년의 교과수학이 중요한 이유는, 바로 중등 1학년 1학기때 나오는 소인수와도 연결되기때문이다. 그래서 그만큼 중요한 파트인만큼 심화서를 어려워해서 접근하지못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개념서로 미리 기초를 잡고가도 좋을것같다.

개념서기에 이미 응용과 심화까지 다 한 아이들은 다시 한 번 쭉 훑어보는 용으로도 나쁘지않을것같다. 개인적인 나의 추천은 선행용으로 진도 뺄 때 좋을것 같다. 아이들 누구나 손쉽게 편하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기때문이다. 5학년과 6학년은 중등수학과 이어지기에 확실히 내실을 튼튼히 다잡고 올라가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