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축복이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문해력향상 프로그램으로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내어 읽기 3단계》 을 들였다. 부록으로 교과연계 주요 한자어목록 120도 온라인으로 제공해주는 책이다. 역시 문해력에는 한자어가 기본적으로 숙지되어야하는것 같다. 이걸 아는 길벗스쿨의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내어 읽기 3단계》이기에, 마음놓고 열심히 따라가기로 했다.
이 책을 선택하게 이끈 가장 큰 부분은 바로 " 왜 옛사람들은 뜻도 모르는 천자문을 그토록 소리내어 읽었을까요?" 였다.
저자에 의하면 그 이유는 '소리 내어 읽기'가 글자의 소리와 의미를 연결하며 익히는 가장 본질적인 방법이었기 때문이라고한다. 읽기 유창성을 키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소리내어 읽기'라는 사실이 밝혀졌다고한다.
나 역시 축복이에게 단기간에 빠르게 언어능력향상을 위해 음독을 시켜왔었기에 이 부분에 공감을 하기도 했고, 책에 믿음이 갔다.
요새는 아무리 믿을 수 있는 좋은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라도 저자가 문제되서(?) 대량 환불사태도 일어난다. 그래서 꼭 저자를 확인하게된다. 최근 어느 유명한 인플루언서의 책과 교구가 입방아에 오른걸 보며, 반면교사삼아 돈낭비 시간낭비되지않게 꼼꼼히 저자를 따져본다. 소개말을 보니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내어 읽기 3단계》는 믿고 아이에게 보여줘도 될 것 같다. ㅎㅎ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내어 읽기 3단계》는 구성도 좋고, QR로 선생님의 정확한 발음도 들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특히, 《문해력이 좋아지는 소리내어 읽기 3단계》 에서는 국어, 수학, 나, 자연, 마을, 세계로 나눠서 그 영역별로 묶어놓아서 보고 익히기에 참 좋은것 같다. 소리내서 읽다보면 문해력도 향상되면서 배경지식도 채울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것 같다. 그냥 문해력만 향상되는게 아니라 국어의 기본 상식, 수학, 나, 자연, 마을, 세계에 관한 상식을 채울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치원생들이 익히면 좋을 같은 낱말, 다른 의미 동음이의어들도 있고
흉내내는 말 의태어 의성어들도 있어서
아이들의 배움이 쌓여갈 것 같다.
#문해력
#문해력이좋아지는소리내어읽기
#길벗스쿨
#윤희솔
#소선중
#문해력책
#초등문해력
#초등맘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