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요정 - 나를 믿는 마음 같이쑥쑥 가치학교
이향지 지음, 한나빵 그림 / 키즈프렌즈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1학년의 분주한 입학시기를 보내며.., 요새 문고책은 주말에만 몰아보고있어요. 그러면서 참 소장하길 잘했다 생각하는 《학교의 요정》이에요. 초등 학교에는 100년된 먼지요정 '뭉치'가 있어요. 그 뭉치가 초등학교 1학년 친구들에게 학교생활의 해결책을 간접적으로 주면서 아이들 스스로 문제를 극복해나가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요.

필명같이 느껴지는 한나빵작가는 《학교의 요정》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어린이와 빵을 좋아하는 그는 어린시절 책과 만화세상에서 재밌게 놀던 기억을 잊지못해 어린이 만화가가 되었다고 합니다.

《학교의 요정》의 이향지작가는 제 15회 웅진주니어 작가상을 받은 검증된 실력있는 작가로 《말랑 말랑 기억 젤리》, 《꿀풍단의 비밀》 등을 집필해왔습니다.

책 읽는 속도말고는 모든게 느렸던 어린이도 작가가 되서 잘 살고 있으니, '지금 모습 그대로 어른이 되어도 괜찮다'는 작가의 말이 《학교의 요정》의 핵심이지않나 싶어요.

《학교의 요정》은 이렇게 '학교의 요정'뭉치 이야기와 '준이의 운동화' 번개맨에 대한 두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책을 읽으며 각자 느끼는게 다르겠지만...전 솔직히 이야기들을 읽으면서 '아 이래서 미리 미리 어느정도 입학준비를 해놔야하는구나'도 같이 느꼈어요. 그래야 글 속 아이처럼 학교를 어려운 곳이 많은 곳으로 인식하지않고, 즐겁고 재미있는 곳으로 인식하지않나싶어서요. 물론 아이 스스로 극복해나가는것도 당연히 중요한데 양육자가 미리 미리 어느정도 계속 준비해줬다면 어땠을까 싶기도 하더라고요.

《학교의 요정》외에도 키즈프렌즈에서 나온 <가치 쑥쑥 가치학교>시리즈들도 모두 재밌어보여요. 제목들만봐도 학교 생활에 도움되는 책들인게 느껴져요. <친구를 사귀는 아주 간단한 마법, 두근두근 마음이 말해요, 으랏차차! 뭉치면 힘이 세져, 실수해도 뭐 어때? 누구나 걱정은 있잖아요> 느껴지시죠? 다른 책들도 같이 봐봐야겠어요

#학교의요정

#이향지

#키즈프렌즈

#저학년문고

#초등학생책

#초등독서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