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줄 쓰기 : 매일 더 멋진 내가 되는 예쁜 말하기 - 66일 동안 배우는 하루 3줄 바르게 말하기 연습 하루 3줄
윤희솔 지음 / 청림Life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더 멋진 내가 되는 예쁜 말하기》는 이전의 https://m.blog.naver.com/mamabbaba/223748563149

《나도 친구도 오해하지않고 말해요》를 보고 만족스러워서, 이어 소장하게 된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책이에요. 아이의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어주지 않을까 기대하고있어요. 3줄 쓰기로 읽고 말하고 쓰기를 다 할 수 있게되서요.

《매일 더 멋진 내가 되는 예쁜 말하기》 표지에서도 느껴지듯 아이의 마음을 살피는 예쁜 말들로 채워져있어요. 전 이 시리즈의 책들이 좋은게, 제가 하면 그냥 흘러보낼 수도 있는 값진 말들을 아이가 그림을 보면서 그 그림에 몰입되어 그 상황에 빠질 수 있게 스스로 읽고 말하고 쓰면서, 결국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게 좋더라고요. 특히 이 3줄쓰기 이후에 엄마아빠와 역할놀이까지 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 같아요.


'난 안 돼' 대신 '조금만 더 해보자', '왜 그래?' 대신 "우리 함께 해볼까?"라고 말할 수 있는 어린이는 마음이 넓고 단단한 어린이랍니다.

어떤 말은 듣는 사람의 마음을 다치게 하고, 어떤 말은 듣는 사람도 나도 기분 좋게 만들어요. 하루 3줄 긍정어 연습으로 반듯하고 다정한 마음 근육을 길러 보세요


나를 멋지게 만드는 것 중 하나는, 현명함을 지혜롭게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잖아요.

 

1단계 그 상황을 가만히 떠올려요

2단계 곰곰히 그 상황을 생각해요

3단계 찬찬히 연습해요

+ 여기에 '꿀팁'까지 추가해서 활용하는거에요.

그림만 봐도 대충 그 상황을 유추할 수 있을정도로(상황을 한 눈에 알 수 있게끔) 정말 잘 표현한 것 같아요. 이런 긍정적 언어습관이 어릴 때 잘만 형성되면 커서도 잘 되지않을까 싶어서..

축복이 어릴 때 꼭 습관화되었음 좋겠어요.

《매일 더 멋진 내가 되는 예쁜 말하기》의 윤희솔 작가는 23년 이상의 초등학교 선생님이에요. 그래서 그만큼 많은 아동들과 오래토록 함께 해온 경험들과 노하우들이 책 속에 잘 녹여있는 것 같아요.

#하루3줄쓰기

#매일더멋진내가되는예쁜말하기

#윤희솔

#청림라이프

#예비초등

#예비초등선물

#서평

#예비초등준비

#초등준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