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담쓰담 분노 푸른숲 감정 놀이터 3
애나 셰퍼드 지음, 알리시아 마스 그림, 이계순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분노를 잘 다스릴 줄 알면

매일매일 편안해질 거에요!

축복이를 키우면서 매일 매일 매순간 순간이 행복했고 행복해요. 하지만, 요새는 가끔 내가 분노조절장애인가 싶을정도로 축복이에게 미안해질 때가 많아요. 축복이가 이런 나의 못난 점을 보고 배울까봐 걱정되서, 저도 감정을 조절하고 축복이에게도 감정 조절하는 법을 알려주고싶어서 고른 푸른숲주니어의 《쓰담쓰담 분노》에요.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지피지기백전백승!

나는 왜 화가 나는걸까요? 화가 왜 나는지 분노에 관해 그림과 함께 《쓰담쓰담 분노》로 천천히 알아가는거에요.

전 여러 이유들로 화가 나지만, 대부분은 불안함과 죄책감으로 화가 나더라고요. 나의 불안이 어리석게도 분노로 표출되고 그게 또 미안해서 사과하고... 사과와는 별개로 또 축복이에게 미안한 감정이 다시 분노로 표출되고 악순환이 반복되더라고요. 그래서 이 분노를 다른 방법으로 승화시키려고 노력중에요. 축복이에게는 늘 좋은 엄마이고 싶은데., 쉽지만은 않네요. 그래서 내 마음이 불편하고 불안할 때면, 《쓰담쓰담 분노》를 살피며 내 마음을 승화시키려 노력해요.

《쓰담쓰담 분노》에서 이 부분도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상처 주지 않고 내 감정 말하기" 위에 말한 분노가 표출 될 때 못되고 못된 나쁜 말 나쁜 표정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같은 분노를 표출하더라도 상처 주지않는 말로 혹은 《쓰담쓰담 분노》에 나온 다양한 방법들로 표현하려고 노력중에요.

조금 까다로운 감정,

분노랑 사이좋게 지내기

불쑥 화를 내고 후회해 본 적 있나요?

소중한 사람에게 상처를 준 적은요?

어떤 일로 속이 상하거나 부당하게 느껴질 때

화가 나는 건 아주 자연스러운 감정이에요.

하지만 시도 때도 없이 화를 내면 모두가 힘들 수 있어요.

왜 화가 났는지 찬찬히 생각해 보고

분노를 스스로 조절하는 법을 배워요.

#푸른숲주니어

#쓰담쓰담분노

#애나셰퍼드

#알리시아마스

#이계순

#서평

#서평단

#그림책서평

#100세그림책

#유아도서

#어린이그림책

#그림책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