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 자라나는 말 나무자람새 그림책 22
로라 에동 지음, 이현아 옮김 / 나무말미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이 자라나는 말》은 글도 좋지만, 그림이 정말 예쁜 그림책이에요. 긴 말이 필요할까요? 한 번 직접 봐보세요!

어떤가요? 이게 책을 카메라로 찍고 그걸 포스팅한 걸 보는거라, 직접 그림으로 보는것과는 조금 그 느낌이 다르긴 할거에요. 실제 《꿈이 자라나는 말》에서 직접 이 그림을 보면, 훨씬 더 형형색색 예쁘더라고요. 말 그대로 꿈이 자라나는 그림이에요.

꿈을 한가득 품은 그 소녀는 두 손을 볼에 슬며시 대고는 달콤한 꿈에 젖어있어요. 축복이도 여아라 그런지 이런 그림책은 꼭 읽혀주고 보게 해주고 싶거든요. ㅎㅎ《꿈이 자라나는 말》을 정확히 표현하고 있는 표지가 아닐까싶어요.

《꿈이 자라나는 말》면지 조차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져있어요. 면지를 가득 채운 이 모든것들이 우리의 꿈이에요. 아이들은 이 아름다운 꿈을 가득 머금은 채 자라나죠.

 

글ㆍ그림 로라 에동

프랑스 생명과학 및 산업환경 분야 그랑제콜(엘리트 교육 기관)인 아브로파리테크에서 공부했습니다. 졸업 후 그래픽 아트를 공부하면서 판화, 중국화 등 다양한 미술 기법을 익혔습니다. 특히 수채화 기법에 마음이 사로잡혔고, 수채화의 습식 및 건식 기법과 과슈, 연필, 파스텔, 콜라주 등 전통적인 방식으로 작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생명의 세계를 연구한 덕분에 세상에 대한 유쾌하고 시적인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세계 여러 나라 출판사가 공동 주최하는 국제일러스트레이터 공모전 픽처 디스에서 우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우리 나라에 소개 된 그림책으로는 《사랑을 뿌려요. 조금씩, 더 많이》가 있습니다.

이현아 옮김

15년 차 서울시 초동학교 교사이자 '좋아서 하는 그림책 연구회'의 대표입니다. 초등 교육 멘토로서 어린이책을 기반으로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나누고 있습니다. 학교 독서 교육 분야 교육부 장관상2018과 제 5회 미래 교육상 최우수상 2019를 수상했습니다. EBS 《미래 교육 플러스》, 《교육 현장 속으로》와 같은 tv프로그램에서 독서 교육방법을 소개했으며, 2015 개정 교육과정 미술 교과서를 집필했습니다. 원격 교육 연수원에서 《교실을 살리는 그림책 감정 수업》을 비롯한 여러 강좌를 진행했습니다. 저서로는 《어린이 마음 약국》등이 있습니다.

#꿈이자라나는말

#로라에동

#이현아

#나무말미

#서평

#서평단

#그림책서평

#100세그림책

#유아도서

#어린이그림책

#그림책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