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이 이루어질 거야
오승민 지음 / 다그림책(키다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원이 이루어질거야》의 표지에요. 온 도시를 감싸고 있는 치마 위로 두 눈을 꼭 감고 소원을 비는 듯한 어린 꼬마소녀가 보여요. 사실 저는 처음에는, 그러니까 책을 보기전까지는 표지의 꼬마소녀를 인지하지 못했었어요. 그냥 '밤 하늘에 별을 예쁘게도 그렸구나'했어요 ㅎ 아는 만큼 보인다더니, 《소원이 이루어질거야》를 보고나서야 눈을 감고 소원을 비는 어린 소녀가 보이더라고요.

중앙에 위치한 달과 반짝이는 밤하늘 그리고 소원을 비는 소녀의 모습이 《소원이 이루어질거야》의 모든 내용을 잘 보여주고 있어요. 책의 표지는 출판사와 작가가 오래 고심해서 결정한다고 들었는데, 오랜만에 이렇게 책 내용을 다 떠올리게하는 표지를 봤네요. 그림 하나에 한 권의 책 내용을 다 담는다는게 쉽지않은데 말이죠. 그걸 해 낸 표지들을 보면 괜히 더 반갑더라고요.

표지만큼 《소원이 이루어질거야》의 내용도 잘 만들어진 그림책이에요. 예전이면 몰라도 요새는 책이 잘 관리되서 굳이 무의미한 면지로 채우는게 아쉬웠는데, 《소원이 이루어질거야》는 면지에서붙니 이야기긴 시작되서 좋았어요.

오승민 작가는 《꼭꼭 숨어라》, 《오늘은 돈가스 카레라이스》, 《붉은 신》 그리고 《점옥이》등을 집필했고, 그림을 그린 그림책으로는 《우주 호텔》, 《불량한 자전거 여행3》 등 수 많은 책들이 있습니다.

멋진 그림들로 많은 동화책들을 완성시켰던 오승민 작가의 신간답게 《소원이 이루어질거야》의 그림 하나 하나가 다 작품같이 멋졌어요.

우리의 소원이 이뤄지는데는 누군가의 안보이는 노력들이 숨겨져있다는 것도 《소원이 이루어질거야》에 담겨 있어요.

#소원이이루어질거야

#오승민

#오승민작가

#다그림책

#키다리

#서평

#서평단

#그림책서평

#100세그림책

#유아도서

#어린이그림책

#그림책후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