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손이 웅진 모두의 그림책 58
정진호 지음 / 웅진주니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전통 문이 떠오르는 표지로 장식된 웅진 주니어의 《금손이》이에요 : ) 금보다 귀한 금손이 제목부터 무언가 귀한 걸 나타내는거같져? ㅎㅎ 과연 금손이는 뭘 의미하는걸까요?? 제목을 보고 손 재주가 뛰어나서 그 재능으로 무언가를 이뤄내는 내용일까싶기도 하고 창문틈으로 보이는 그림을 보자면... 고양이를 금손이라 칭한걸까 싶기도하고... 여러 생각들을 해봤어요. 축복이는 겉표지가 특별하게 제작되서그런지 연신 표지를 들춰보며 《금손이》를 보느라 분주했어요 ㅎㅎ

《금손이》는 참 책이 소장하고싶은 소장품처럼 예쁘게 생겼어요. 표지의 그 무늬도 무늬지만 그라데이션이 고와서 그런지 핑크공주 축복이가 더더욱 애정어린 시선으로 《금손이》를 살피더라고요. 참 책이 예쁘게 잘 빠진것같아요!

임금님이 어여삐 여겨 금손이라 불리던 고양이에 관한 책이라니! 그동안 몇 번 고양이에 관한 그림책은 봐왔지만 이렇게 임금님과 함께 나와서 분홍분홍 예쁜 느낌을 주는 그림책은 《금손이》가 처음 같아요~!

《금손이》에는 참 매력들이 많이 있어요. 겉 표지의 특별한 무늬, 안을 감싸는 그라데이션 그리고 이 '금묘가'에요.

'금묘가'를 펼치면, 이렇게 책 안에 작은 책, 시가 나와요. 한글이던 영어던 읽는걸 즐기는 축복이는 당연히 금묘가를 읽으려는데 평상시처럼 가로로 읽으려다 그 소리를 듣고 갸우뚱하더라고요. 그래서 이건 가로로 읽는게 아니라 세로로 오른쪽에서부터 읽는거라고 알려주니 왜라고 묻더라고요. 옛날에는 오른쪽에서부터 세로로 읽고 썼다고하니 신기해하더라고요. 요새는 왼쪽부터 가로로 읽으니까요. 임금님이 참으로 아끼는 고양이 금손이 이야기를 《금손이》에서 봐봤어요 ㅎ

#서평

#서평단

#그림책서평

#100세그림책

#유아도서

#어린이그림책

#그림책후기

#정진호

#금손이

#고양이그림책

#냥이그림책

#웅진주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