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마리 강아지와 살래요
스테이시 매카널티 지음, 클레어 킨 그림, 천미나 옮김 / 동그람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마리 강아지와 살래요》는 아직 숫자 100까지 세는게 긴가 민가하거나 무조건 많이 많이를 외치는 아이와 함께 보면 큰 도움이 될만한 재미있는 그림책이에요. 이런 느낌의 그림책, 익살스럽고 유쾌한 그림으로 페이지를 가득 채우는 그림책을 좋아하는데 이 《100마리 강아지와 살래요》가 그런 느낌이에요 ㅎ 꼭 만화의 장면 장면들을 그림책으로 옮긴 느낌에요. 그래서 아이도 어른도 그렇게 손이 갔나봐요.

아이들은 가끔 우리 어른들이 해결해줄 수 없는 미션들을 내주더라고요. 예를 들면, 이렇게 강아지 100마리와 함께 살고 싶다는 거요. 참...집이 궁전이고 대궐이고 돈이 마르지않는 샘물처럼 흘러서 일하는 사람이 수 백 명이라면 까짓거 강아지 100마리 마음껏 기를 수 있죠. 하지만 우리들에게 강아지 100마리는 불가능하잖아요. 그럴때 어떻게 아이를 단념시킬 수 있을까요? 그것도 아쉽거나 실망하지않고 오히려 감사한 마음을 갖고 한 마리에 기뻐하는 자세로 말에요.

여기 《100마리 강아지와 살래요》는 그런 기막힌 방법으로 단 한마리의 강아지만으로도 기뻐하며 감사하는 요령이 나와있어요! 아이들의 그런 가끔 그런 불가능한 바램을 이렇게 요령있게 들어주는것도 육아꿀팁이 아닌가싶어요.

1부터 100까지 세는 많은 수세기책들이 있었지만 이렇게 《100마리 강아지와 살래요》처럼 역순하는것도 신선하고 좋았어요.

100마리의 강아지, 100개의 장난감, 100개의 초콜릿...모두 마찬가지같아요. 한 개의 장난감 한 개의 군것질에도 감사하며 뛸듯이 행복해하게하는 그 꿀팁은 《100마리 강아지와 살래요》에 나와있어요ㅎ

#서평

#서평단

#그림책서평

#100세그림책

#유아도서

#어린이그림책

#그림책후기

#100마리강아지와살래요

#스태이시매카널티

#100마리강아지

#동그람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