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
조노 간츠 지음, 윤영 옮김 / 하우어린이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술이 뭘까..? 어떻게 훌륭한 미술작품을 이끌 수 있을까..? 한 번쯤 이런 생각에 심오해진 경험 다들 있으실거에요 ㅎ 우리 아이들은 처음 미술을 접하고 그림그리고 노는 시간이 즐거워질수록 더더욱 예술과 미술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이 증가하죠.

이럴때 혹은 이럴 때를 대비해서 함께 보면 좋은《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에요. 아이들에게 질문거리ㆍ호기심이 생기는 건 배울 수 있는 동기가 생기는거기때문에, 발전해나갈 계기가 되는거라고해요. 《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에는 예술에 관한 궁금증들이 질문들로도 나와있어요. 함께 《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를 보며 그 질문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그림책들을 읽어가며 그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는거죠. 정답은 없어요. 예술이 무엇인지 예술가는 어떻게되는지.., 아이들은 책을 보며 답을 찾아갈거에요.

그림책에 이렇게 떡하니 이렇게 밀드레드인가싶은 고양이 사진이 함께 있어서, '아 밀드레드가 진짜구나, 밀드레드도 작품을 만들 수 있어. 그래 밀드레드도 예술가가 되는구나. 나도 예술 작품을 만드는 예술가가 될 수 있어'라고 생각할 수 있겠더라고요. 《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에 이런 말이 나와요. "보는 사람마다 작품의 의미를 다르게 받아들였고" 《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 역시 마찬가지같아요. 아마 아이들이 어떤 생각을 갖고 어떤 가능성을 품고 있는지에 따라 《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에 나오는 질문의 의미들 역시 다르게 받아들일거라 생각해요.

아이들의 무한한 꿈에 상상력을 불어넣어주는 《미술관 고양이 밀드레드》에요.

#서평

#서평단

#그림책서평

#100세그림책

#유아도서

#어린이그림책

#그림책후기

#조조간츠

#하우

#조조간츠그림책

#하우그림책

#미술관고양이

#미술관고양이밀드레드

#밀드레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