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 올리 그림책 33
킴 행킨슨 지음, 강수진 옮김 / 올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이 녹아든 다양한 직업들을 소개해주는 《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에요. 직업을 소개해주는 그림책은 많았지만, 이렇게 수학과 접목해서 직업을 알려주는 그림책은 처음 접했어요. 물론 당연히 제가 모르는 그림책 중에 있었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저는 처음 봤네요^^;; 그래서 더 신기하고 더 관심가더라고요. 축복이도 같은 마음인지 한 참 즐겨보더라고요.

직업에서 해하기 어려운 용어들은 《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의 뒷 부분에 '용어 사전'으로 정리해둔터라, 6세인 축복이도 즐겁게 탐구하며 볼 수 있었어요.

《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의 면지가 참 마음이 드는게, 본 책에서 다뤘던 다양한 직업들을 지닌 캐릭터들을 면지를 통해서 미리 예상놀이도 할 수 있고 뒤에서는 앞에서 익힌 직업들을 회상하며 이건 누구였었지 회상놀이도 할 수 있다는거에요. 자격증까지 취득한 '그림책 놀이'수업 때 배운건데, 이런 책의 면지까지 잘 활용해서 책을 보면 아이들이 책과 더 친숙해지고 책도 오래토록 마음과 머리에 간직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올리그림책의 서른세번째 책 《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에요. 《어디서나 필요한 수학의 원리》가 흥미로워서그런지 나머지 서른두개의 올리그림책들은 어떤 책들로 이뤄져있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해봤더니!! 어머나 축복이와 재밌게 봤던 두들팝 공연 후 전시되어 있던 《드래곤 하이》, 그리고 얼마전 봤던 기발한 그림책 그림책 보는 법을 재밌게 알려줬던 《맙소사, 책이잖아!》 심지어 축복이 최애책인 《집 안에 무슨 일이?》까지 전부 올리 그림책이었네요. 이정도면 그냥 믿고보는 올리그림책이라 생각해도 되겠어요.

#서평

#서평단

#그림책서평

#100세그림책

#유아도서

#어린이그림책

#그림책후기

#킴행킨슨

#올리출판사

#올리그림책

#강수진옮김

#어디서나필요한수학의원리

#수학의원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