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을 살리는 요가 30분 (비디오테이프 세트 + 교재 + 요가명상음악 CD)
송방호 지음 / 넥서스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1년 이상 단학선원을 다녔다. 거기서는 약 30분 이상 도인체조를 하고 20분 정도 단전호흡을 한다. 한마디로 심신을 모두 단련시키는데 이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근래에 와서 정신세계에 치우친 수련이 강화되었고 종교색을 짙게 띠는 바람에 그만두게 되었다. 그 이후에 시간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운동이 없을까 찾던 중에 운동 비디오를 떠올리게 되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내 몸을 살리는 요가 30분이다. 이 책을 보니 요가라는 것이 도인체조와 거의 흡사하다는 점을 알게 되었다. 단 호흡이 틀리다. 도인체조는 코로 숨을 들이쉬고 입으로 내쉬는데 반해 요가는 들숨과 날숨을 모두 코로 한다.

비디오는 책에 실린 동작들을 집약하고 있다. 그래서 비디오만 봐서는 확실하지 않은 자세한 동작 안내를 책을 통해 해결한다. 비디오는 모델들의 동작이 매우 정확하고 편집도 세련되며 배경음악도 적절하다. 무엇보다 송방호 선생의 동작 지시가 수련하기에 매우 적절한 속도라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다. 비디오의 실제 시간은 약 45분으로써 아침에 일어나 바로 비디오를 틀고 따라하기에 좋다. 비디오를 보며 따라한지 벌써 10주 정도 된다. 허리가 굳어서 앞으로 구부리기가 잘 안되었는데 4주가 지나니까 턱이 정강이에 닿게 되었다. 그리고 5주 후에는 발을 머리 뒤로 넘기는 쟁기자세가 가능하게 되었다. 아직 고관절이 땡기기도 하지만 꾸준하게 지속하면 나아지리라는 믿음을 가지고 계속 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이 한 시간만 일찍 일어나 운동한다면 상쾌한 하루를 보장받을 것이다. 할 수만 있다면 DVD로의 발매도 고려했으면 한다. 아직은 괜찮지만 몇달 더 보면 비디오 테이프가 늘어나지 않을까 걱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