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지 않는 습관
가네코 유키코 지음, 정지영 옮김 / 올댓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오늘 내가 무엇을 샀는지 꾸준하게 적는 것이 사지 않는 습관의 시작입니다. 그리고 매달 내가 산 것을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으로 구분해봐요.
그러면 반성하는 소비습관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의 재고리스트를 만들라고 하네요.
뭘 가지고 았는지 파악하고 있으면 똑같은 건 안 살테니까요.
계속 주의를 기울여 소비하는 것이 최선인 거 같아요.

생활비카드. 내점심카드. 비상용카드. 이런 식으로 구분해서 활용하라는 책도 있죠. 그런데 모든 것이 실천하지 않으면 죽은 지식입니다. 일주일동안 사지 않기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사례도 책에 있어요. 전혀 안 쓰고 지내는 노력을 해 보는 거죠.
안 쓰고도 잘 살 수 있더라고요.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라로 2015-07-07 10: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가 꼭 읽어봐야 할 책이네요!!ㅠㅠ

푸른살이 2015-07-07 1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읽어보고 일주일 안쓰기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