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모두 안녕하세요!
홍선주 지음 / 꼬마이실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꼬마이실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


작품 소개

- 제목 :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

- 작가 : 홍선주

- 출판 연도 : 2021년 5월

- 출판사 : 꼬마이실

- 장르 : 어린이 문학(그림책)

- 쪽수 : 56쪽



<작가 소개>



<개인적인 생각>

"안녕하세요!"라는 평범한 인사 한마디에 숨겨진 놀라운 힘을 보여주는 그림책이 있다. 홍선주 작가님께서 직접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그림책,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이 그림책은 다양한 대상을 향한 인사를 주제로 다루고 있다. 홍선주 작가님의 그림은 대체로 따뜻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이번 작품도 일상적이면서 정겨운 소재들을 포근한 색감과 표현으로 담아내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읽어도 좋을만한 그림책이다.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는 새로운 동네로 이사 온 주인공 '진하'가 학교 가는 길에 만난 동네 사람들에게 인사를 건네며 시작된다. 처음에는 낯설었던 동네가 인사를 주고받고 서로의 일상 속 작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겹고 친근한 공간으로 바뀌어 간다. 진하는 한성세탁소 할아버지, 할머니, 꽃 할머니, 삼일 떡집 아주머니, 아저씨 등 다양한 이웃들의 삶의 조각들을 만나게 된다.

벽 하나 사이에 두고 살면서도 서로에게 무관심한 현대 사회에서 '안녕하세요!'라는 단순한 인사가 얼마나 큰 의미를 주는지 보여주는 그림책. 이 책에는 대가족, 핵가족을 넘어 한부모 가족, 일인 가구, 다문화 가구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과 사람들의 모습을 편견없이 보여준다.

제일 마음에 와 닿은 것은 홍선주 작가님의 그림체였다. 등장인물들의 표정과 일상 공간의 풍경이 정감있게 표현되어 있다. 각 이웃의 이야기는 지면을 두 장씩 할애하여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2021년에 출간된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는 아이와 함께 읽으며 우리 동네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먼저 인사를 건네보는 활동을 해보면 아주 좋을만한 책이다.

단순한 인사 한마디가 만들어내는

놀라운 변화를 담은 그림책

<모두 모두 안녕하세요!>




<뒷표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