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언제나 당신의 편
안시내 지음 / 필름(Feelm)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름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행복은 언제나 당신의 편>


작품 소개

- 제목 : 행복은 언제나 당신의 편

- 작가 : 안시내

- 출판 연도 : 2025년 4월

- 출판사 : 필름

- 장르 : 에세이

- 쪽수 : 204쪽


<작가 소개>


<개인적인 생각>


책 제목에 괄호( )가 보인다. 그 괄호안에 '나 또는 누군가에게 전하고 싶은 문장'을 골라서 괄호를 채우라는 메시지가 적혀 있다. 한참동안 골똘히 생각하다가 (나와 함께 해 주는)을 골랐다. <행복은 언제나 (나와 함께 해 주는) 당신의 편>. 그래도 혼자보다는 옆에 누군가 있으면 행복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괄호를 채워 봤다. 처음 들었던 생각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다른 문구를 고르고 있지 않을까 하는 느낌도 든다.

<행복은 언제나 당신의 편>은 일상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작고 소중한 행복의 순간들을 따뜻하고 섬세한 시선으로 담아낸 안시내 작가의 에세이다. 그녀는 주변의 풍경, 관계, 자신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 보며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순간들 속에 숨겨진 행복의 의미를 찾아냈다. 화려하거나 특별한 사건이 아닌 평범한 하루 속에서 잔잔하게 스며드는 행복의 감정을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문체로 풀어냈다. 이런 점이 무척 공감이 갔다. 이 글을 읽으면서 스스로의 삶 속에서 행복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격려하는 메시지를 주고 있다.

책을 읽다 보면 특별한 경험보다는 우리 평범한 일상, 예를 들면 따뜻한 햇살 아래 마시는 커피 한 잔,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소소한 대화, 문득 떠오른 어린 시절의 기억 등에서 행복의 근원을 찾는다.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곁에 늘 존재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함이고 이를 읽는 독자들도 자신의 일상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 보도록 유도한다.

<행복은 언제나 당신의 편>을 덮고 나니 따뜻한 햇살 아래 포근한 담요를 덮고 앉아 작가의 이야기를 조용히 듣는 듯한 편안함을 느꼈다. 작가의 진솔한 경험과 생각을 따라 가다 보면, 어느 새 나 또한 내 삶의 작은 행복을 되돌아 보게 되었다. 특별한 사건이 있어야만 행복한 것이 아니라, 매일 스쳐 지나가는 평범한 순간들 속에서 충분한 행복이 깃들어 있다는 사실을.

책 표지 괄호에 넣었던 문장 (나와 함께 해 주는)을 바꾸고 싶다. <행복은 언제나 (나의 편 그리고 나는) 당신의 편>. 행복은 결국 나와 가장 가까이 있고 나 또한 행복의 편이 되어야 한다. 커다란 행복보다 소소한 행복이 더 큰 기쁨을 주듯 당신의 행복도 중요하지만 스스로를 아끼고 지지하는 마음이 행복의 가장 중요한 시작이다.

안시내 에세이

<행복은 언제나 당신의 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