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 - AI 퍼스널브랜딩 2.0 혁명
조연심 지음 / 힘찬북스(HCbooks) / 202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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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


작품 소개

- 제목 : 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

- 작가 : 조연심

- 출판 연도 : 2025년 3월

- 출판사 : 힘찬북스

- 장르 : 마케팅 일반

- 쪽수 : 360쪽



<작가 소개>


<책 속에서...>


당신이 곧 브랜드입니다. 말하지 않으면 세상은 모릅니다.

보여주지 않으면, 사람들은 기억하지 않습니다.

p.13



"가장 위험한 일은 단 하나의 수익원에 의존하는 것이다."

- 워런 버핏

p.298



<개인적인 생각>


이제 모두의 관심사가 되어 버린 AI. AI가 발달함에 따라 업무도, 과제도, 계획도 모두 AI의 도움을 받아 할 수 있다. 현재 챗GPT로 지브리 감성의 그림 열풍이 불고 있다. 나는 아직 해 보진 않았다. 어떤 사진이든 너무나 예쁜 지브리 감성의 그림으로 바꿔 주니, 호기심이 이는 것은 매한가지다.

<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는 기존 감각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에 의존했던 퍼스널 브랜딩 시대에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계적으로 구축된 AI 퍼스널 브랜딩 시대를 제안한다.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이젠 AI가 대세니 만큼 퍼스널 브랜딩도 AI를 이용해 나만의 브랜딩을 하라는 얘기다.

이 책에는 AI를 활용한 브랜딩 자동화, 개인 브랜드의 데이터 기반 확장 전략, 차별화된 포지셔닝 설정,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AI 도구 활용법 등 생성 AI 프롬프트를 통한 실질적인 브랜딩 적용 사례와 프로젝트 체크리스트를 제공하고 있다. 책에 나온 프로세스대로 하나 하나 따라하면 된다.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 당신을 검색하고 있다. 구글에 당신의 이름을 입력하는 순간, 당신의 브랜드가 시작된다. 당신의 디지털 운명을 바꿀 7초, 지금 당장 브랜딩을 시작하세요!

"당신이 곧 브랜드입니다. 말하지 않으면, 세상은 모릅니다. 보여주지 않으면, 사람들은 기억하지 않습니다."

<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는 브랜딩에 대한 기존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접근법은 현대 마케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다. 다만, 감정적 요소도 여전히 중요한 만큼 이 두 가지를 적절히 조화롭게 결합해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브랜딩에 관심 있는 사람이나 마케팅 전문가들이 보면 도움될 만한 책이다.

브랜딩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감으로 하는 브랜딩은 끝났다>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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