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루지 않고 바로 하는 시작의 기술 - 게으르지만 잘하고 싶은 당신에게
최정우 지음 / 다른상상 / 2025년 1월
평점 :

<미루지 않고 바로 하는 시작의 기술>
작품 소개
- 제목 : 미루지 않고 바로 하는 시작의 기술
- 작가 : 최정우
- 출판 연도 : 2025년 1월
- 출판사 : 다른상상
- 장르 : 자기계발서
- 쪽수 : 236쪽

<작가 소개>
<책 속에서...>

잠자리 정리, 책상 정리, 컴퓨터 바탕화면 정리, 휴대폰 앱 정리
뭔가 정리된 것 같은 시원한 느낌이 들며 새로운 시작을 받아들일 마음이 된다.
p.163

일상 속 건설적 루틴이 만들어지면 좋은 장점
안정감과 예측 가능성을 만들어 준다.
생산성을 높여준다.
<개인적인 생각>
무언가 일을 시작하기 전에 '잘될까?' 걱정과 고민이 앞서는 사람, 완벽한 타이밍을 기다리는 사람, 처음 해보는 일이라 망설이는 사람. 그게 나였다. 일 시작하기 전부터 걱정만 늘어 놓고 시작하기를 꺼려 했었다. 그러다 완벽한 타이밍이 오길 기다리다 놓쳐 버리기 일쑤였고. 해보지도 않고 망할까 두려움에 시작도 못해 보고 좋은 기회를 날려 버렸다. 그런 기회는 다시 오지 않는다.
<미루지 않고 바로 하는 시작의 기술>은 새해를 맞아 새로운 각오와 새로운 도전을 하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볼만한 책이다. '나중에 해야지'를 달고 사는 사람들에게 '지금 바로 하자'라는 마음가짐을 심어준다.
새해가 된 지 불과 4일째. 여려분의 신년 계획은 잘 세우셨는지요? 그렇다면 계획대로 잘 지켜지고 있는지. 3일이 지났으니 작심삼일은 지난 셈이다. 4일차인 오늘까지 매일 무언가를 해야 하는 계획을 세운 사람들은 오늘도 계획대로 잘 수행했는지요? 난 아직까지 계획대로 잘 흘러가고 있는 편이다. 아직까진 만족스럽지만 다음주가 지나면 또 어떻게 돼 있을지는 잘 모르겠다.
<미루지 않고 바로 하는 시작의 기술>은 해야 할 걸 알면서도 자꾸만 미루게 되는 사람들을 위해 더 이상 미루지 않고 바로 시작할 수 있게 마인드 셋과 실천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변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삼아 미루는 습관 대신 시작하는 습관을 만들어 목표도 이루고 더 나은 삶을 잘 꾸려가 봤으면 한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미루는 습관에서 탈출한 듯 하다. 항상 미루기만 했던 나였지만 지나고 보니 그때 했더라면 더 좋았을 걸, 하는 후회만 남았다. 이젠 더 이상 후회하지 않으리라는 결심을 하고 실천 중에 있다. 그러니 당신도 자신만의 계획을 세웠다면 미루지 말고 목표를 향해 작은 실천을 해 보길 바란다.
게으르지만 잘하고 싶은 당신에게
미루지 않고 바로 하는 시작의 기술
다른상상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