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임상진 지음 / 필름(Feelm)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작품 소개

- 제목 :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 작가 : 임상진

- 출판 연도 : 2024년 12월

- 출판사 : 필름

- 장르 : 경영

- 쪽수 : 240쪽


<앞표지>



<저자 소개>



<개인적인 생각>

고물가, 고환율, 고금리 쓰나미에 얼마 전 비상계엄까지 온 나라가 어지럽다. 연말이 다가와 자영업자들은 연말 특수를 기대하고 있었건만 갑작스런 계엄 사태에 예약 취소가 이어지고 있다는 뉴스를 봤다. 그래도 연말이니 세상이 뒤숭숭해도 연말을 즐겼으면 싶지만 3고에 먹고 살기 힘들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도 10평 작은 매장에서 브랜드 매출 750억으로 성장한 생활맥주 프랜차이즈를 성공으로 이끈 스토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 외식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책이다.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은 여의도의 10평 매장에서 시작해 브랜드 매출 750억 기업으로 성장한 '생활맥주'의 스토리를 를 담은 책이다. 임상진 대표가 실제 일을 하면서 적용했던 사례를 들어가며 가장 현장감 있는 어드바이스가 담겨 있다. 실제 본인이 외식업을 창업해 보고 풍부한 경험을 살려 작은 가게가 어떻게 상권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임상진 저자는 외식업계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과 경영 철학으로 단순히 이익 추구하는 것이 아닌 고객을 창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외식업이라 하면 단순히 음식을 파는 것만 생각한다. 그러나 외식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경험을 강조한다. 단순히 음식을 파는 것이 아닌 고객이 가게에 들어오는 순간부터 나갈 때까지의 모든 경험을 고려해야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의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이제 막 시작하는 초보 창업가들은 이 책을 통해 시장 조사와 고객 분석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창업 초기에는 자본이 부족할 수 있으니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한다. 작은 예산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한다. 저자의 현장감 있는 사례와 실질적인 조언은 이제 막 시작하려고 하는 초보 창업가들에게는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어드바이스다. 또, 외식업은 외부적인 변수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변수가 생겼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특히. 미투 브랜드의 등장으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에 덧붙여 고객의 신뢰를 잃지 않기 위해서는 투명한 경영도 필수라고 한다.

'잘 나가는 프랜차이즈 기업도 처음에는 하나의 작은 가게였다'. 이제 시작하는 초보 창업자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줄 지침서이자 현장감 있는 외식 사업 어드바이스. 이 책을 통해 작은 가게도 상권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수 있어 창업을 꿈꾸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외식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상권을 이기는 작은 가게 성공 법칙



필름 출판사로부터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