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빛 천사 구미호
제성은 지음, 혜란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달빛 천사 구미호>
작품 소개
- 제목 : 달빛 천사 구미호
- 작가 : 제성은
- 그림 : 혜란
- 출판 연도 : 2022년 6월
- 출판사 : 크레용하우스
- 장르 : 어린이문학
- 쪽수 : 96쪽

<작가 소개>
<책 속에서...>


'찾아오는 자에게 마음을 줘라.'

<개인적인 생각>
그림책을 딱 보자마자 귀여운 그림이 너무 맘에 들었다. 부드러운 노란색 배경에 큰 초승달과 별들로 장식돼 있고, 그 뒤에서 장난스러운 아이가 얼굴을 내밀고 있다. 아래쪽에는 여우 귀를 가진 어여쁜 여인이 그려져 있어 판타지적인 분위기와 귀여운 그림이 어우러져 그림을 보고 있으면 미소가 지어진다.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그림만 봐서는 아주 귀여운 동화책이었다.
어른이 되면 동화책과는 거리가 멀어진다. 나이 들어가면서 순수함을 잃은 채 세상에 내던져 진다. 요즘처럼 세상이 어지러운 때 평정심을 찾고 순수한 감정을 가져보면 어떨까? 순수한 동심으로 돌아가진 못해도 잠시나마 동화의 세계에 빠져 마음이 편안해 지고 힐링이 되는 순간을 느껴보기라도 했으면 좋을 듯 하다.
<달빛천사 구미호>는 그림체가 예쁜 동화책이다. 혜란 작가의 그림은 각 페이지 마다 섬세한 디테일과 화려한 색감이 돋보여서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준다. 구미호의 모습을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요소가 가득하다. 이 동화는 단순한 판타지적인 성격의 이야기가 아니다. 구미호가 인간 세상에서 100일을 보내며 겪는 일들은 아동 학대와 같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동화적 요소와 결합해 읽는 이로 하여금 경각심을 일깨우고 같이 고민해 보게 하는 메시지를 넣었다.
구미호의 여정을 통해 인간의 복잡한 감정과 사회의 어두운 면을 바라보게 되면서 많은 생각을 안겨준다. 이 책은 단순히 재미만을 위한 요소만 넣은 것이 아니다. 아동학대와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이러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구미호의 모험을 통해 친구와의 우정, 사랑, 그리고 이해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다.
<달빛 천사 구미호>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에 관심이 많은 어른들에게도 추천한다. 동화를 통해 깊은 메시지를 전달받고 싶은 어른들, 아이들과 함께 읽으며 소통하고 싶은 어른들이 읽으면 좋을만 하다.
외로운 아이에게 찾아온 한 줄기 빛
달빛 천사 구미호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